돈키호테 할인쿠폰
일본여행에서 한 번쯤 방문하게 되는 돈키호테. 먹거리부터 화장품, 의약품 할 것 없이 한 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는 곳 입니다. 면세 10% 할인에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제시하면 추가로 5%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알뜰한 여행객에겐 필수품 입니다.
이 할인쿠폰이 2024년부터 새롭게 리뉴얼 돼 앞으로는 변경된 쿠폰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2024년 2월 현재는 기존에 사용하던 쿠폰도 사용할 수 있지만 언제 사용이 안될지 모르니 미리 새로운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받아두면 좋겠죠.
뭐가 변경되었나?
기존에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사용하려면 위와 같이 할인 링크로 접속해 배너를 누르고 사용 버튼을 미리 눌러 버리는 경우가 있어 할인을 못받는 사람이 종종 있었는데 변경된 쿠폰은 이런 불상사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처럼 팝업이 생성돼 ‘네’를 눌러야 바코드가 생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루 두 번 사용 가능한가?
미쳐 사지 못한 물건이 있어 돈키호테에 재방문해 또 한번 쓸어 담고 할인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에 중복으로 쿠폰 사용이 가능한지 커뮤니티에 맞다, 틀리다 논란이 많은데 사용 가능 합니다.
만약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면 브라우저만 변경하면 새로운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 때문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 겁니다.
여권과 할인쿠폰, 면세 금액 5,500엔을 초과했다면 두 번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다녀오세요.
돈키호테 환불도 가능한가요?
돈키호테에서 면세를 받고 구매한 상품의 경우 환불이 불가 합니다. 이건 돈키호테는 물론 백화점에서 마찬가지 입니다.
구매한 물건이 불량이 아닌 이상 환불은 불가하다는 점 알고 계세요.
돈키호테 면세 받은 후 개봉해도 되나요?
온라인에 상당히 많이 올라와 있는 질문 입니다. 돈키호테에서 면세를 받고 포장된 상품의 경우 일본 출국할 때까지 개봉하면 안되고 사용해서도 안됩니다. 만약 여행 중간 개봉해 사용한 경우 소비세가 징수 됩니다 라고 포장 봉투에도 한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걸 어떻게 일일이 다 잡아내겠어 할수도 있지만 엄연히 불법이며 소비할 물건의 경우 면세를 받지 않고 따로 계산 하길 바랍니다.
돈키호테 비추천템
돈키호테 쇼핑리스트는 정말 많이 있지만 사지 말아야 할 것들은 잘 없는 것 같습니다. 수십번의 여행과 돈키호테 쇼핑을 통해 내린 결론은 양주, 일본술 등은 돈키호테에서 사면 안된다 입니다. 술 가격이 오프라인 리쿼샵이나 면세점 가격보다 훨씬 비쌉니다. 돈키호테에서는 술 절대 사지 마세요.
면세점에서 5000엔도 안하는 닷사이가 돈키호테에선 7~9000엔에 팔고 있습니다.
가격 비교는 필수
동전파스나 샤론파스, 이브(진통제), 오타이산(소화제), 카베진(위장약) 등 의약품은 드럭스토어나 가까운 다른 돈키호테에도 방문해 가격 비교 후 구매 하길 바랍니다. 내가 방문한 곳이 가장 싸지 않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곤약젤리 기내 반입 가능?
한국인이 많이 사는 돈키호테 추천템 중에 곤약젤리가 있습니다. 파우치형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고 컵형태로 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컵형태는 국내 반입 금지이며 파우치로 되어 있는 상품만 가능 합니다. 컵으로 되어 있는 건 일본 내에서 소비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젤리는 액체류로 구분되기 때문에 기내 반입이 불가능 합니다. 위탁수화물로 보내야 합니다. 면세구역 안에 있는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경우에는 기내 반입이 가능 합니다.
즉, 밖에서 산건 위탁수하물, 공항 면세구역 내에서 구매한 건 기내 반입 가능 합니다.
면세을 받으려면
돈키호테는 물론 면세 가능한 곳에서 면세를 받기 위해서는 세금 포함해 5,500엔 이상 구매해야 하며 돈키호테에서 할인쿠폰을 사용하려면 세금 포함 11,000엔 이상 구매해야 합니다. 여권은 필수.
돈키호테는 면세 카운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계산줄과는 다릅니다. 돈키호테 방문시 면세 카운터가 어디 있는지 위치부터 확인하고 쇼핑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카페나 커뮤니티 등에서 가끔 보이는 글 중 돈키호테에 당했다는 글이 상당히 많습니다. 가장 많이 당하는 두가지 유형이 갯수 늘리기, 구매하지 않은 물건이 추가돼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직원의 실수(?)로 발생되는 일 입니다. 영수증이 일본어로 되어 있으니 뭐가 뭔지 한 번에 확인이 어렵다 보니 숙소나 집으로 돌아와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기 위해선 내가 조심하는 방법 말고는 없습니다. 저는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구매하는 물건의 갯수를 통일 합니다. 이러면 영수증 보기도 편하고 뭐가 더 계산 됐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가 엄청 싸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점마다 가격도 다릅니다. 한 곳에서 필요한 물건을 한 번에 살 수 있고 돈키호테 할인쿠폰으로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편리한 겁니다. 발품 팔아 개별 구매하러 다니면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배송을 조금 비싸도 계속 쓰는 이유랑 마찬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