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야마에서 우치코 가는 방법 이요오즈도 간다면 산책패스로

마쓰야마역
마쓰야마에서 우치코 가는 방법. JR마쓰야마역에서 출발

마쓰야마에서 우치코 가는 방법

‘마쓰야마에서 우치코 가는 방법’ 마쓰야마 여행은 2박3일 정도면 충분해 부지런한 여행객이나 일정을 조금 길게 계획했다면 마쓰야마 근교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 중에서 우치코는 마쓰야마에서 멀지 않고 전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 입니다. 마쓰야마에서 우치코 가는 방법은 간단 하지만 소도시다 보니 운행하는 열차가 많지 않아 출도착 계획을 정확하게 세워야 합니다. 마쓰야마에서 우치코까지 가는 열차는 요산선 특급과 보통이 있으며 배차 간격은 특급열차의 경우는 약 1시간, 보통열차의 경우는 약 3시간 입니다.

요금

구분 JR 마쓰야마역 → 우치코역 소요시간
특급열차 1610엔 약 25분
보통열차 850엔 약 1시간

JR 마쓰야마역에서 우치코역까지 가는 열차 요금은 특급의 경우 1610엔, 보통은 850엔이며 시간은 각각 25분,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가격은 절반 정도 싸지만 앞서 말한 대로 배차 간격이 길어 특급열차를 이용하는 게 알맞은 선택 입니다. 티켓은 무인 발권기 및 역무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우치코에서 마쓰야마로 돌아올 때 역시 역에서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우치코역은 워낙 작은 역이다 보니 역무원이 항상 상주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발권기를 이용해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마쓰야마에서 우치코 가는 방법

산책패스로 경제적으로

일본여행에서 패스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여행 코스를 미리 짜보고 각각의 이동요금을 미리 계산해보면 득이 될지 실이 될지 알 수 있습니다. 마쓰야마 근교여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있으며 우치코 오즈 산책 1일 패스(内子・大洲町並散策1日パス, 3600엔)가 있습니다. 이 패스는 우치코역, 무카이바라역, 이요오즈역, 이요나가하마역, 마쓰야마역 등 마쓰야마에서 우치코와 오즈 지역을 오가는 특급 및 보통 열차 자유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 입니다.

우치코만 다녀 온다면 사실 구매할 필요가 없지만 우치코 외에 한 곳을 더 방문한다면 무조건 구매하는 게 득이되는 패스 입니다. 만약 우치코가 아닌 스즈메의 문단속에 등장했던 이요 오즈역까지만 다녀와도 편도 1840엔이라 800엔 이득 입니다. 우치코 오즈 산책 1일 패스 구매는 마쓰야마역 미도리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도리 창구는 위 사진 빨간색 네모 안에 그림처럼 좌석표시가 되어 있는 곳 입니다. 산책패스를 이용하면 우치코와 오즈 지역에 있는 관광 명소나 음식점 등에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산책패스 할인 시설 보기

우치코

한적한 시골 마을이라 이용하는 사람도 많지 않은 우치코역. 현지인이나 관광객도 사실 많이 오지 않는 곳이라 호젓한 분위기의 일본 거리를 찾고 있다면 안성맞춤인 곳 입니다. 또 한 번 말하지만 우치코역에 도착해서 마쓰야마로 돌아가는 시간도 꼭 확인하고 관광을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차를 놓치면 길에서 버리는 시간이 상당히 많습니다.

우치코역 바로 옆에 있는 관광 안내소에는 우치코 산책 맵을 얻을 수도 있으며 일반 자전거와 전동 자전거가 대여도 가능 합니다.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우치코 역사 보존 거리까지 약 1.5km 정도 되니 걸어서 다니는 것보다 자전거를 대여해 다니는 게 좋습니다. 자전거로 3시간이면 대부분 둘러 볼 수 있으니 돌아가는 시간도 대략 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역에서 빌리지 못했다면 방문자 센터에서 빌릴 수 있으며 우치코 메인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치코 방문자 센터 구글지도에서 보기

카페나 식당도 몇 개 없고 대중없이 열고 닫다 하다보니 끼니를 떼우는 게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 가게도 있으니 우치코에 간다면 조금 오전에 출발해서 구경하고 적당한 곳에서 서 점심을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대단한 맛집은 없지만 접근성이 좋아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가게는 린스케(りんすけ) 입니다. 마쓰야마 향토요리 중 가장 유명한 타이메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요 오즈역

산책패스를 이용해 부지런하게 다닐 예정이라면 이요오즈역까지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치코보다 훨씬 소박한 일본 풍경을 느낄 수 있었던 곳 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흔적을 찾아 다녀보는 것도 좋고 가류산장을 방문해 계절의 아름다움과 풍류의 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쓰야마 여행에서 조금 특별하고 새로운 곳을 찾고 있다면 우치코와 오즈에 방문해 보길 바랍니다.

마쓰야마역에서 시모나다역 가는 방법 및 비용, 시모나다역 월별 일몰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