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마모토 구로카와 온천 가는 방법 렌터카, 규슈 횡단 버스, 기차 등

구로카와 온천

구로카와 온천

구로카와 온천은 규슈 중부 화산지대에 위치한 곳으로 구마모토현 아소군에 있는 온천이다. 아소산 북쪽 고지대를 흐르는 계곡 양옆으로 약 20개의 아담한 료칸이 늘어서 있으며 온천마을은 강줄기를 따라 동서로 길게 뻗어 있다.

계곡에 위치한 온천지이기 때문에 수용 인원이 적고, 여관조합의 주도로 유흥적인 요소와 화려한 간판을 없애고 통일된 거리를 조성하는 방안을 채택하고 있어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내 가족 단위 여행객에도 안성맞춤이다.

대부분의 료칸에 노천탕이 있으며, 여행자는 입욕권을 구입하면 최대 3곳까지 선택해 입욕할 수 있다. 삼나무를 이용한 입욕권은 온천가 중심부에 위치한 여관조합 사무실 겸 안내소에서 구할 수 있다. 객실에 노천탕이 있는 료칸 구로카와 온천 료칸 보기

가장 가까운 공항 및 항공사

인천 – 구마모토를 운항하는 항공사는 티웨이 항공(매일)이 유일 했으나 2024년 11월부터 대한항공(주 4회)과 아시아나 항공(주 3회)도 운행한다. 항공권 가격 알아보기

구로카와 온천 가는 방법

구로카와 온천까지 가는 방법은 렌터카, 기차, 버스를 이용해 갈 수 있으며 각각의 비용과 시간을 알아보자.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아소산을 가로 지르거나 아소산 북쪽으로 이동하는 가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아소산 북쪽 외륜산 초원을 가로 지르는 밀크로드를 추천한다. 멀리 수평선을 바라보며 달리는 기분은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다. 길은 작은 오르막과 내리막을 반복하며 우회전, 좌회전을 반복해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이 시시각각 변해 운전하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구마모토 렌터카 최저가 보기

렌터카를 이용할 수 없고 버스를 이용한다면 구마모토 공항에서 규슈 횡단 버스를 이용해 가는 편이 가장 좋다. 요금은 편도 2,200엔이고 시간은 약 두시간 정도 소요되며 3번 정류장에서 탑승한다. 예약은 2개월전부터 가능하다. 규슈 횡단 버스 예약 바로가기

기차를 이용할 경우 구마모토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히고 오즈역까지 이동한 뒤 기차를 타고 아소역으로 이동, 여기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구로카와 온천까지 이동해야 한다. 가장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방법이라 추천하지 않는다. 국제면허증(발급 방법 알아보기)이 있다면 렌터카, 없다면 버스를 이용하자.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일반도로에서 장시간 운전하는 만큼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국도 57호선과 국도 212호선이 교차하는 곳, 호히본선 아소역에 인접한 미치노에키(道の駅, 일본 국도 휴게소를 일컫는 말) 아소는 좋은 휴게소다. 병설되어 있는 ASO전원공간박물관 종합안내소에서는 다양한 아소의 관광 안내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야마나미 하이웨이의 도중에 해발 850~900미터의 완만한 고원지대에 있는 세노모토 고원(밀크로드)을 지나게 된다. 이 고원의 남쪽으로는 아소 오악, 북쪽으로는 구주 연봉의 풍경이 펼쳐져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역동적인 산들을 바라보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규슈에서 손꼽히는 인기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