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루 사카이마치 거리 맛집을 찾는다면 BEST5

사카이마치 거리

사카이마치 거리

메르헨 교차로에서 북쪽의 월스트리트를 향해 뻗어 있는 약 900미터 거리인 오타루 사카이마치 거리는 오타루 운하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인기 관광지다. 오타루에 가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로 자리 잡았다.

역사적 건축물을 활용한 가게가 많아 정감 넘치는 거리 풍경도 로맨틱하다. 기타이치홀, 타이쇼 유리관, 오르골당 등 전통 있는 가게와 르타오 등 디저트 가게, 그리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해산물 요리점 등이 즐비하다. 오타루 맛집을 찾는 사람이라면 참고하자.

르타오 본점

르타오 본점

홋카이도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면세점에서 하나씩 구입 했을 법한 치즈케익. 바로 오타루를 대표하는 디저트 가게 르타오 본점이다. 메르헨 교차로에 위치해 있어 상징적인 존재이기도 하며 명물인 두브르 프로마쥬 외에도 생초콜릿과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진열되어 있으며, 2층은 케이크 세트 등을 먹을 수 있는 카페로 꾸며져 있다.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맛의 치즈케이크인 두브르 프로마쥬(2160엔)를 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건물도 멋져 인증샷도 필수다. 르타오 본점 구글지도 보기

오타루 포세이돈 본점

홋카이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하나만 꼽으라면 고민할 필요 없이 카이센동(해산물 덮밥)이다. 신선한 해산물이 많이 잡히는 곳이다 보니 다른 지역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신선함은 비교불가다. 오타루 사카이마치 거리에서 카이센동을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를 추천하면 포세이돈 본점이다.

이 곳은 카이센동 외에도 로바타야끼를 즐길 수 있다. 그 시기의 제철 어패류를 카운터에서 바로 앞에서 구워준다 .가게 안은 넓고 키즈 공간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가게이름을 딴 ‘포세이동’으로 14가지의 해산물이 들어가며 가격은 3,080엔이다. 오타루 포세이돈 본점 구글지도 보기

타케노 스시

오타루에는 스시거리가 있을 정도로 초밥에 진심이다. 미스터 초밥왕이 배경이 됐던 스시가게도 오타루에 있다. 스시거리는 사카이마치 거리에서 조금 벗어나 있다보니 스시만 먹으러 일부러 찾아가기엔 조금 번거롭다. 그래서 이 곳에서 초밥을 먹고 싶다면 타케노 스시를 추천한다. 스시거리에 있는 초밥집은 워크인으로 먹을 수 있는 경우가 드물다. 대부분 예약을 하고 가서 먹는다.

오타루 근해의 성게와 갯가재 등의 재료를 비롯해 도화 새우, 가리비, 북방대합 등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초밥을 맛볼 수 있다.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철 재료를 사용한 제철 추천 초밥을 추천한다. 스시거리에 있는 초밥가게는 보통 5시면 문을 닫지만 이 곳은 오후 9시까지 영업하며 한국어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좋다. 타케노 스시 구글지도 보기

긴노카네

사카이마치 거리 메르헨 교차로에 있는 파스텔 슈크림 디저트로 유명한 오타루의 전통 있는 디저트 가게로, 2층은 카페 공간으로 되어 있다. 헬로키티 컵을 커피가격(900엔)에 판매하고 있으며 컵을 사면 무한 리필도 가능하다. (단,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회만) 커피가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창 밖으로 펼쳐지는 소박한 풍경도 좋고 일단 컵을 가져갈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컵을 씻을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해 두었다.

음료를 주문하면 파운드 케이크가 함께 나오며 쿠키 반죽의 바삭바삭한 식감의 파스텔 슈크림도 추천한다. 은행이었던 건물을 활용한 매장으로 르타오 본점과 가까우니 둘 중 하나를 골라 가보자. 긴노카네 구글지도 보기

카마메이 팩토리 아울렛

일본은 공장에 방문해 견학을 할 수 있고 한켠에 매장을 만들어 소비자가 갓 나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둔 곳이 많다. 오타루에서는 카마메이가 그렇다. 이 곳은 오타루를 대표하는 가마보코 전문점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가마보코 전문점이다. 우리나라에서 먹어 본 어묵과는 차원이 다른 탱글탱글함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가마보코는 물론 빵롤이 명물이다. 안에서 먹을 수 있게 만들어 둬 부담없이 방문하기에도 좋으며 오타루 운하 보다 구글 리뷰가 많으니 빼놓지 말고 방문해 보자. 카마메이 팩토리 아울렛 구글지도 보기

이런 공장형으로 되어 있는 곳을 하나 더 추천하면 로이스 카카오 초콜렛 타운이 있다. 2023년 8월에 오픈 하였으며 견학 및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무조건 추천하는 삿포로 관광명소다. 

오타루에 가면 한 번쯤 걷게되는 사카이마치 거리. 늦은 시간까지 하는 음식점이 생각보다 많이 없으니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밥 먹을 계획은 꼭 하고 관광을 즐기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