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에어비앤비
베트남 여행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베트남을 찾고 있습니다. 그 중 호치민은 남성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맛과 멋, 기타 등등 다 갖춘 곳 입니다. 호치민 에어비앤비는 호텔 수준인 곳들이 많아 호텔보다 선호도가 높으며 가격까지 저렴 합니다. 오늘은 여러 번 호치민 여행을 하면서 직접 가 본 호치민 에어비앤비를 소개합니다. 저만의 에어비앤비 선택 기준이라면 첫 번째 슈퍼 호스트 두번째 에어비앤비 플러스 입니다. 슈퍼 호스트는 1년 동안 최소 10회의 숙박을 호스팅 하거나 3회 이상의 예약에서 100박 이상을 호스팅한 경험이 있는 호스트에게 주어지며 대부분 평점 높은 후기를 자랑합니다. 에어비앤비 플러스는 에어비앤비에서 실사 방문 후 퀄리티 평가를 통해 높은 퀄리티와 우수한 디자인을 갖췄다고 인증된 곳입니다.
조용한 일본식 스튜디오
1군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에서 영감을 받아 꾸며진 호치민 에어비앤비 입니다. 노출된 기둥과 곡선 벽 독특한 유리 천장이 특징인 이 멋진 공간은 복도에 햇빛이 가득 들어 옵니다. 그리고 뒷편의 작은 정원과 커피 라운지도 있으며 침대, 주방, 넷플릭스, 비데, 목욕 용품 등이 구비 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숙박을 위한 모든 재료가 구비 되어 있습니다. 호치민 인사대 근처라 대학생들이 찾는 저렴한 식당들이 많은 것도 이 숙소의 장점 입니다. 밥 먹으면서 대학생들과 수다 떠는 재미도 있습니다. 단, 영어나 베트남어를 조금 할 줄 안다는 전제 하에 말이죠.
스카이라이트 미라문
1군 중심에 있어서 이동하기 정말 편합니다. 슈퍼호스트 답게 객실 위생관리가 철저하며 게스트 응대에 친절하고 빠르게 응답을 해줍니다. 위치가 좋다보니 유명한 맛집이나 명소 등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어 택시비도 세이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택시를 타고 가도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이동이 많으면 교통비도 부담 되겠지만 이 숙소를 선택한다면 그런 걱정은 필요 없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여행객에게 추천 하고 싶은 숙소 입니다.
랜드마크81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한 현대적인 빈홈 센트럴 파크 (VCP) 에 자리한 1베드룸 고급 아파트로 호치민 랜드마크 81에서 가장 높은 건물 입니다. 랜드마크 81 타워는 사이공 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밤에는 호치민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컨디션이 가장 좋고 이런 집이 있으면 1년은 살고 싶을 정도로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교통 입니다. 직선 거리로 호치민 여행자 거리까지 거리는 얼마 안되지만 차로 가면 돌아갈 수 밖에 없는 루트 입니다. 그래서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이 곳에 머물땐 교통비가 제법 들었습니다. 여럿이 묵는다면 추천 드리지만 혼자서 묵는다면 별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3군 나이스 아파트
3군에 위치한 호치민 에어비앤비 입니다. 3군 이지만 1군과 인접해 있어 나쁘지 않은 숙소 입니다. 일단 숙소 컨디션이 좋고 호치민 여행에서 한 번쯤은 가봐야 할 통일궁 및 호치민 박물관, 전쟁 박물관, 다이아몬드 플라자, 벤탄 시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고급 아파트 내 헬스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행 가서 빠짐 없이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 곳을 추천 드립니다.
High View Studio
전망도 좋고 위치도 좋고 수영장, 헬스장까지 있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호스트가 수건에 좀 인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방에서 보이는 뷰와 교통등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저도 여기에 머물 때 개미를 좀 목격 했는데 역시 다른 후기를 찾아보니 개미가 좀 있다는 후기가 보입니다. 베트남에선 과자 같은거 먹고 절대 그냥 두면 안됩니다. 바로 바로 치워야 합니다. 몇번의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알게 된 겁니다. 하지만 숙소 컨디션이 모든걸 용서해줘 다시 찾고 싶은 곳 입니다.
추천 이유
위에 소개한 호치민 에어비앤비는 3~5만원 수준의 가격대라 부담 없습니다. 혼자 머물기 좋은 숙소도 있고 여럿이 머물 때 더 괜찮은 숙소도 있습니다. 어떤 자유 여행을 계획 하냐에 따라 숙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가격대의 호텔보다 훨씬 컨디션이 좋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면 굳이 호텔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베트남 여행할 때 10일 이상 체류 했는데 보통 3박씩 나눠서 숙박을 했습니다. 만약 객실이 100% 이상 마음에 들 경우 다음 숙소로 이동하지 않고 그냥 추가 비용을 내고 연 박을 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만큼 부담이 없다는 뜻이겠죠? 직접 경험해 보고 추천 드리는 호치민 에어비앤비 입니다. 믿고 다녀 오셔도 됩니다.
에어비앤비 이용 꿀팁도 한 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