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묵호항 맛집 대게 싸게 사는 꿀팁

묵호항

동해 묵호항 맛집 찾는 꿀팁을 공유 합니다. 묵호항은 회와 대게 판매센터로 유명한건 다들 잘 아시죠? 1994년부터 운영 돼 지금까지 많은 관광객이 동해에 가면 꼭 찾게 되는 곳 입니다. 구입한 횟감을 판매센터 내에서 회로 썰어 인근 식당에 상차림 비용을 내고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특히 아침에 어업 시기를 맞춰 항구에 나가면 싱싱한 물고기들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싼지는 사실 구매하는 입장에서 보면 잘 모르는게 사실입니다. 그럼 어떻게 사야 조금 더 싸고 싱싱한 것들을 살 수 있을까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정유림(@jj_dragon)님의 공유 게시물

대게 구매

동해 묵호항은 다른 유명한 항구보다 대게를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겨울보다 봄이 살도 더 통통하고 맛도 훨씬 좋습니다. 묵호항에서 대게를 구입할 때 팁을 한 가지 드리면 어시장 뒤로 돌아가면 항구가 있고 게잡이 배들이 줄줄이 묶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많은 배들 중 배 이름을 몇 개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기억 하셨나요? 그리고 어시장으로 다시 방문해 기억해 둔 배 이름이 간판에 붙어 있는 가게를 찾습니다. 왜 일까요? 바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가게 입니다. 처음 보지만 우린 이미 혈연 관계 입니다. 정겹게 불러 봅니다. ‘이모~ A급말고 A급 맛이 나는 B급으로 주세요’ 라고 하면 다리가 한 두개 떨어져 있지만 맛의 차이는 없는 대게를 줍니다. B급이면 2인 기준 5~7만원에 열마리 정도 쌉가능 합니다.

  • 강원 동해시 임항로 121

식당 찾기

대게를 사면 전문적으로 삶아주는 가게 호객꾼들이 어디서 먹을거냐고 바로 달려 듭니다.공시가는 한판에 10여마리 삶아 주는데 1만원 입니다. 그리고 게 넣은 매운탕이 1만원. 볶음밥이 가게마다 1인분 2-3천원입니다.가게를 찾을 때 주의할 점은 바로 좌식 가게말고 테이블 가게를 찾아라 입니다. 한판 삶는 시간이 2-30분정도 걸리고 손님이 많으면 1시간이 넘어 가기도 합니다. 그럼 게 먹고 매운탕 먹고 볶음밥까지 먹으면 못해도 1시간 반에서 2시간은 앉아 있어야 합니다. 좌식으로 2시간이라 너무 끔찍하지 않나요? 그래서 이런 고통을 즐기고 싶지 않다면 테이블에 의자 있는 가게를 찾아 가길 바랍니다.

대게 먹기

동해 묵호항 맛집 대게를 먹고 나면 후유증이 남습니다. 바로 손에서 게 냄새가 베이는 건데요. 이게 씻어도 하루 이상은 납니다. 대게를 먹을 때 일회용 장갑을 주는데 이게 사실 땀만 차고 불편합니다. 냄새라도 덜 나면 모르겠는데 냄새 나는 건 똑 같습니다. 그냥 맨손으로 드세요. 게 국물도 떨어지고 게 껍데기며 살 부스러기며 이런 저런 파편도 튀고 옷에도 게 냄새가 납니다. 빨래 할 옷이나 버려도 되는 옷 입고 가세요. 새로 산 옷은 절대 입고 가지 마세요. 식당들은 늦게까지 영업을 하지만 가게는 일찍 닫습니다. 아무리 늦어도 오후 5시전엔 구매하셔야 합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joohye_0725님의 공유 게시물

성게비빔밥

동해 묵호항 맛집 첫번째는 성게비빔밥으로 유명한 해변으로 입니다. 묵호항에서 5분 정도 북쪽으로 가다 보면 도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는 비빔밥, 수제비, 칼국수가 전부 입니다. 모든 메뉴에 성게가 들어가며 성게 비빔밥을 시키면 성게 수제비 절반 정도의 양이 같이 나옵니다. 그래서 두가지를 다 맛볼수 있습니다. 그럼 당연히 성게 비빔밥을 먹어야겠죠? 가격이 계속 올라 지금은 한그릇에 18,000원 이네요. 예전엔 카드를 안받았는데 지금은 가격이 올라 그런지 카드 결제도 가능 합니다.

  • 강원 동해시 일출로 217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장재호(@jhjang138)님의 공유 게시물

막국수

강원도는 명태회 냉면으로도 유명하지만 막국수도 유명 합니다. 기억나는 강원도 막국수 맛집을 꼽자면 홍천에 있는 금수강산 막국수, 방송에 너무 많이 소개된 봉평 현대 막국수, 고성 백촌막국수 정도 입니다. 동해 묵호항 맛집을 찾아보니 예향막국수가 가장 유명 합니다. 비빔국수는 양념장 맛이라 메밀의 향을 좀 더 느끼고 싶다면 개인적으로는 물막국수를 추천 드립니다.

  • 강원 동해시 효자남1길 7

곰치국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상구(@sanggu222)님의 공유 게시물

동해에 오면 먹을까 말까 고민되는게 곰치국 입니다. 한끼 식사 가격으로 먹기엔 제법 부담스러운 가격이기도 하고 과연 맛있을까 비리진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입니다. 곰치국은 개운한 국물과 부드러운 살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김치와 함께 끓여 비린 맛이 전혀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양식으로도 알려져 있어 국가대표 축구선수들도 훈련 중에 요리사가 일주일에 두 번은 꼭 챙겼다고 합니다. 동해 묵호항 맛집 중 가장 인기 있는 곰치국 맛집이라면 역시 동해바다곰치국 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와 더 유명해졌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