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공유오피스
요즘은 1인 사업자, 프리랜서들이 많이 늘어나 1 인 사무실 임대 하는 곳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집에서 해도 될 것 같지만 집에는 워낙 많은 유혹들이 있어 큰 비용이 아니라면 사무실을 얻어 일을 하는게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마치 헬스장 PT를 끊고 다니는 것처럼 말이죠. 오늘은 혼자 이용해도 부담 없는 공유 오피스 종류 및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워크
공유 오피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위워크 입니다. 위워크에 입주한 친구가 있어 몇군데 지점을 가보니 이런 곳에서 일하면 일할 맛 나겠구나 싶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게 무슨말이냐? 일단 건물 자체가 화려 합니다.(종로의 경우 종로타워 고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오픈된 공간이 정말 매력적 입니다. 내가 무슨 구글이나 애플에 취직한 것 같은 기분까지 듭니다. 뿐만 아니라 편의시설이 너무 잘되어 있습니다. 놀 수 있는 공간, 회의하는 공간, 샤워장, 음료 술 기타 등등. 365일 24/7 오픈되어 있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입니다.
단점은 뭐냐? 앞서 소개한 것들이 누군가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소음에서 자유롭지 못할테니까요. 가장 궁금한 가격일텐데요. 위워크 전 세계 지점을 1인당 월 22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17곳, 부산 2곳까지 총 19곳을 운영중 입니다.
패스트 파이브
지점수가 가장 많은 공유 오피스라면 단연 패스트 파이브 입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위워크와 비슷 합니다.
그래도 뭔가 다른 점이 있겠죠? 패스트 파이브만의 특별한 점이라면 북 저널리즘이라는 공간에서 패스트파이브와 콜라보해 새로운 혁신을 위한 책들을 읽을 수 있다는 점, 입주한 업체를 위한 프로모션 공간이 있어 홍보를 할 수 있다는 점, 다양한 크기의 미팅룸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패스트 파이브 가격은 1인당 30만원 후반대로 알려져 있지만 오픈형이냐 프라이빗 오피스냐 혹은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달라 집니다. 그리고 지점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파이브 스팟이라는 상품을 이용하면 월 회원료만 내고 서울 15개 지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점별 가격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공유 오피스 역시 위에 소개한 곳들과 대동소이 합니다. 그래도 뭔가 다른점이 있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화상 회의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책상 중앙에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으며 USB와 HDMI만 연결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화상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정 좌석을 이용하는 프라이빗 오피스부터 여러개의 거점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있어 부담없이 아이와 동반할 수도 있는 것도 큰 장점 입니다.
킥보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킥세권이라는 것도 다른 곳들과 차별화 된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피셜 가격은 공개하고 있지 않으며 기간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며 임대 기간이 길수록 저렴 합니다. 정확한 스파크 플러스 공유 오피스 가격은 아래 링크에서 상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