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콘텐츠
오사카 여행 정보(교통, 명소, 맛집, 쇼핑 등)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위치 기반으로 체크인을 통해 포인트를 줍줍할 수 있는 트래블콘텐츠 앱.
줍줍한 포인트로 USJ입장권이나 교통 패스로 교환이 가능하다보니 나름 매력적인 것 같아 보입니다.
조금 자세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포인트 모으기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도시 곳곳 트래블콘텐츠 체크인 맵을 통해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20포인트 아니면 30포인트라 가장 저렴한 한큐 투어리스트패스 1일권을 교환 받으려면 최소 230곳 이상은 가야 합니다.
일부러 포인트를 쌓기 위해 돌아 다니기엔 많이 무리하다는 점.
설문조사를 통해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 것도 50포인트 수준.
트래블콘텐츠 앱을 다운 받으면 500포인트를 줬지만 선착순 마감된 상태 입니다.
가장 많이 포인트를 쌓는 방법은 일본 현지에서 음식을 먹고 10% 적립 받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관광객을 위한 초대형 식당들 뿐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생각보다 포인트를 모으는 게 쉽지 않아 보입니다. (1포인트 = 1엔)
포인트 사용하기
현재 트래블콘텐츠 앱에서 포인트를 모아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부 정가 판매 금액이라 여행 상품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게 더 저렴 합니다.
포인트를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거나 줍줍할 포인트를 많이 주지 않는 이상은 사실 단기간에 포인트를 티켓으로 교환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여행정보
트래블콘텐츠라는 이름처럼 관광지 정보나 교통 정보 등을 확인하는 정도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그외 맛집 정보나 쇼핑 정보는 보여주고 싶은 정보만 제공하고 있어 참고만 하는 정도로 이용하는걸 권합니다.
앱 설치
트래블콘텐츠 앱은 안드로이와 아이폰 둘 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트래블컨테츠 앱 유튜브 오피셜 광고 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홍보가 많이 안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