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거 아닌데 아이폰 유저로서 상당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바로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등록 방법
💳신용카드 등록을 위해 지갑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지갑 앱이 열립니다. ‘+’ 버튼이나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 다음 체크 카드 또는 신용 카드를 눌러 주세요.
그럼 아래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대카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에서 설치하면 되고요. 그다음 ‘열기’누르면 애플페이가 추가할 수 있는 모든 현대카드가 나옵니다.
전 제로카드를 보유중이라 아래와 같이 나타 납니다. 참고로 비자, 마스터, 체크카드만 가능하고 유니온페이, 아멕스 등은 불가능 합니다.
애플 지갑에 추가를 누르면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이 완료 됩니다. 계속해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훨씬 간단 합니다.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전원버튼을 두 번 누르면 애플페이가 열립니다. 그리고 별도의 QR코드나 리더기로 읽지 않고 단말기 근처에만 가도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NFC) 입니다.
사용처
현재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후 사용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은 편의점, 백화점, 카페, 호텔, 주유소 등 다양한 업종이 있습니다. 자세한 온오프라인 사용처는 여기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위에 있는 애플페이 마크가 있는 곳에서 결제가 된다고 안내를 해주고 있지만 사용 가능한 매장이라면 마크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궁금해서 메가커피에서 한 번 해보고 왔습니다.
사용 가능한 기기
애플페이는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터치 아이디나 페이스 아이디가 지원되는 모델이면 가능 합니다. (iPhone 5s 제외)
아이패드도 마찬가지로 터치 아이디나 페이스 아이디가 지원 되는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에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경우는 시리즈1 및 그 이후에 출시한 기기라면 이용할 수 있고 맥에서는 터치 아이디 기능이 있는 맥 모델, 2012년 및 이후에 출시된 맥(애플 페이 사용 가능한 아이폰 애플워치와 함께 사용)에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페이와 비교
삼성페이나 네이버페이와 비교했을 때 애플페이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장점부터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NFC방식이라 결제가 간편함
-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
- 카드 정보 유출 위험이 줄어듬
단점도 물론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매장이 한정적
- 결제 후 포인트 미제공
- 애플기기에서만 가능
- 교통카드 기능 미제공
개인적으로 가장 큰 장단점을 꼽자면 일본여행에서 사용하는 IC카드인 스이카 충전을 일본 계정을 만들지 않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점, 아쉬운 점이라면 결제 후 주는 포인트(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나 교통카드 기능이 빠져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해 조금 더 편안한 라이프 즐겨보길 바랍니다. 애플페이가 가능한 현대카드 신청은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