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필수품 오사카 메트로 패스는 오사카 메트로 노선과 시티 버스 전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1일권과 2일권으로 되어 있으며 가격은 1일권의 경우 700엔, 2일권의 경우 1,300엔 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 미리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클룩에서 10% 저렴하게 구매해 다녀 왔습니다. 먼저 이 패스로 이용 가능한 노선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오사카 메트로 노선
오사카 메트로 패스로 이용 가능한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도스지선
- 다니마치선
- 요츠바시선
- 쥬오선
- 센니치마에선
- 사카이스지선
-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 뉴트램
간사이 공항 구매 및 교환처
오사카 메트로 패스를 미리 구매한 분들이나 현장에서 구매할 분들이라면 간사이 국제공항 1층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교환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입니다.
만약 오후 영업 시간 이후에 간사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면 시내 주요역(신오사카역, 우메다역, 난바역, 텐노지역)에서 교환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찾기가 어렵습니다.
난바역 구매 및 교환처
역에서 교환할 때에는 티켓 창구나 발권기가 아닌 커뮤터 패스(정기권 발매소)로 가야 합니다. 난바역 커뮤터 패스는 요츠바시선 분실물센터 근처에 있습니다. 처음 간 분들은 맞게 가고 있어도 여기가 맞나 의심이 들 정도 입니다. 한 번에 못찾는 게 당연할 정도.
그래서 오사카에 늦게 도착하는 일정이라면 오사카 메트로 패스를 미리 사지 말고 티켓 발권기에서 엔조이 에코카드를 구매해 이용하길 바랍니다. 평일 800엔, 주말 600엔 입니다. 커뮤터패스 찾다가 시간 다 버립니다.
티켓 발권기에서 카드 구입 누르고 1일 승차권 구매하면 됩니다.
만약 미리 구매해 어쩔 수 없이 교환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복잡한 지하보다 지상으로 나와 찾는 게 훨씬 빠르고 편합니다. 난바역 커뮤터패스는 난바역 29번 출구로 내려가면 보입니다.
오사카 지하철 요금은 구간별로 다르며 180~330엔까지 있습니다. 아마 280엔 이상 이동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래서 최소 4회 이상은 타야 1일 승차권을 구매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이코카 카드 구매 후 충전해서 다니는 게 가장 편합니다.
대중교통 탑승은 물론 편의점은 물론 식당에서도 결제가 가능 합니다. 잔돈도 남지 않고 부족할 때마다 충전해 쓰면 돼 전 오사카 여행 갈 때마다 패스보다는 이코카 카드를 사용 합니다.
더 많은 오사카 여행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이용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