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 master 3
예쁜 쓰레기 매직마우스의 불편함으로 로지텍 Mx master 3를 영입 했다. 가격은 조금 비싼편이지만 장 시간 마우스를 사용하는 편이라 편한 게 필요했고 윈도우 맥 사이 파일 전송이 많아 로지텍 플로우 기능도 구매를 결정 하는데 한 몫했다. 스펙이야 워낙 많은 블로그 후기가 있어 별도로 작성하지는 않고 기능 확인은 공홈에서 하길 바란다. 구매 가격은 정품 7.3만원.
윈도우 맥 전환 안될 때
로지텍 플로우 사용시 윈도우→맥은 자연스럽게 넘어 가는데 맥→윈도우는 전혀 넘어가지 않아 찾아보니 나같은 사람이 좀 있다.
안넘어가는 경우는 물론 엄청나게 많이 시도해야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이건 안되는거라 봐도 무방할 정도다. 비단 우리나라 사용자만 그런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에서도 일어나는 일이다. 구글에서 찾아보니 레딧에서는 이 문제로 여러 사람이 토론하고 있을 정도였다.
해결 방법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Windows Defender에서 Logitech Options 앱을 허용하면 된다고 작성된 블로그가 있어 따라해 보니 전혀 달라진 게 없어 레딧에 있는 댓글을 전부 읽어보고 해결 방법을 찾았고 의외로 간단했다.
나처럼 로지텍 플로우 윈도우 맥 전환 안 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보길 바란다. 참고로 이건 미국 사용자가 로지텍 고객센터에 문의해 받은 오피셜 답변이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 보길 바란다.
첫 번째 두 컴퓨터에서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두 번째 두 컴퓨터 모두 재시작 합니다.
세 번째 마우스 전원을 껐다 켜주고 제품 등록(했다면 생략 가능)
네 번째 두 컴퓨터에 최신 버전의 로지텍 옵션 플러스 다운로드 및 설치 합니다. 맥, 윈도우 동시에 설치 진행.
설치가 완료된 후 윈도우에서 플로우 설정, 그 다음 맥에서 플로우 설정.
지우고 다시 설치한 것 뿐인데 정상 작동 되었다. 지금은 윈도우↔맥 전환이 부드럽게 잘 되고 있다.
만약 나처럼 로지텍 플로우 전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거나 안되는 사람들이라면 이 방법을 한 번 해보길 바란다.
참고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환경은 맥미니 M2 벤투라, 윈도우11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