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행가는 달을 시작으로 7월까지 본격적인 여행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변함없는 우리나라 최고 여행지인 제주 날씨 확인하고 즐거운 여행되길 바랍니다.
제주 여름
제주에서 1년을 살아본 결과 제주는 봄과 가을이 가장 여행하기 좋고 여름과 겨울은 이 계절을 선호하는 사람들 아니면 약간의 각오가 필요할 정도로 덥고 춥습니다.
여름 기온
6~8월 평균기온이 26.0℃ 로 여름 제주 날씨는 매우 덥습니다. 특히 장마가 시작되는 6월 중순부터는 비가 많이 내리며 매우 습합니다. 올해는 엘니뇨 때문에 7월까지도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 됩니다.
작정하고 물놀이를 즐기거나 카페만 돌아 다니기엔 좋겠지만 햇볕을 온전히 맞아야 하는 외부 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차량 내에서는 에어컨을 틀어 잠시 시원할지 모르겠지만 주차되어 있는 동안에 실내 온도는 뜨겁다 못해 한증막 수준이니 주차도 그늘에 요령껏해야 합니다.
옷차림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6월에는 제주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기온이 높고 7월초부터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올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더위를 대비할 수 있는 짧은 옷이나 얇고 통풍이 잘되는 옷, 강한 빛을 피할 수 있는 선글라스나 모자, 선크림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국 명소
제주 여름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마지막으로 즐길 수 있는 꽃놀이라면 역시 수국 입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여름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6월이면 관광객들이 수국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 합니다.
꼭 가봐야 하는 수국 명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시설은 유료로 입장이 가능 합니다.
- 구좌읍 종달리 – 수국길 테마거리
- 성산읍 온평리 – 혼인지
- 휴애리 – 가장 인기 있는 수국 명소
- 답다니수국밭 – 최근 SNS에서 뜨는 곳
- 조천 신흥리 방파제
올해는 유난히 비가 많이 올거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여름 제주 여행 계획중이라면 미리 날씨 확인하고 꼼꼼하게 준비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장마 기간에는 렌터카 사고 위험도 높습니다. 제주 렌터카 빌릴 때 꼭 보험 가입하는 것 잊지말고 대여하길 바랍니다. 싸다고 빌리면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