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요즘 일본여행 가능 재미가 솔솔 합니다. 여행 마무리 쇼핑을 위해 그동안 야금야금 모아두었던 엔화로 돈키호테 쿠폰 적용해 더욱 싸게 이용해 봤습니다.
돈키호테 쿠폰
쿠폰이 없어도 기본적으로 세금을 포함해 5,500엔이상 구매할 경우 면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만엔 이상 구매한다면 돈키호테 쿠폰을 이용해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위에 올려둔 쿠폰 받기를 통해 받아야 하는 이유는 예전에는 바코드만 있어도 할인이 적용 됐는데 최근에는 아래와 같이 터치를 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로를 누르면 아래처럼 바코드가 나오고 사용을 최종적으로 누르게 되어 있습니다. 뭔가 조금 불편해졌다는 사실. 그래서 위에 별도로 링크를 달아 둔 이유 입니다.
쿠폰 사용시 면세 카운터에서 따로 계산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눈에 띄는 카운터와 다른 곳 입니다. 층 별 안내도에서 확인 가능하고 모른다면 직원한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보통 1층에 구석진 자리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면세를 받으려면 여권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한 번만 가능한게 아니고 5,000엔이상(세금 불포함) 살 때 마다 가능 합니다. 면세가 딱 한 번만 되는 게 아니라는 점. 매일 가서 사도 됩니다.
면세는 일본 내에서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해주는 겁니다. 그리고 면세를 받았을 경우 별도로 전용 봉투에 포장을 해주고 뜯으면 안되는 게 원칙 입니다. 그런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일본에서 개봉 및 사용한 경우 출국 시(검사할 경우) 과세대상이 됩니다.
그래서 면세를 받을 때 바로 먹을 것들은 따로 계산(세금포함)을 하는 게 맞는 겁니다. 포장을 뜯지 말라고는 하지만 짐을 챙길 때 필요한 경우 어쩔 수 없이 뜯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는 뜯고 재포장 해도 됩니다. 참고로 술은 면세 불가능 합니다.
7월 11일 새로운 아사히 뚜따 맥주가 새로 나왔습니다. 기회되면 이 것도 즐겨 보세요. 이름은 아사히 쇼쿠사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