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를 처음 가는 사람들을 위한 교토 여행 코스

간사이 여행의 중심이라면 단연 오사카와 교토 입니다. 그 중에서 교토는 오사카에서 당일치기로도 많이 가고 오사카의 정신 없는 분위기 때문에 일정 중 더 많이 할애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교토를 처음 가는 사람들이라면 교토 여행 코스 어떻게 짜야 되나 고민이 좀 될 텐데 짧은 여행에서 당일치기로 다녀 올 수 있는 알찬 코스를 소개 합니다.

교토 여행 코스
한큐 오사카 우메다역

오사카 숙소 위치는 어디?

당일치기 교토 여행 코스는 오사카 숙소 위치에 따라 조금 다르게 계획해야 합니다. 보통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나 게이한 패스를 이용하며 노선이 달라 내가 머물고 있는 호텔에서 접근성이 좋은 역과 가까운 곳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만약 우메다역까지 가는 게 가깝다면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를 요도야바시역이나 기타하마역이 가깝다면 게이한 패스를 구매하면 됩니다.

우메다역이 워낙 넓고 복잡하기 때문에 초행길이고 길치라면 찾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역사가 복잡하지 않은 게이한 노선을 추천 합니다.

어떤 패스를 사용하던 교토 여행 코스 첫 시작점은 동일하다고 봐도 됩니다. 50m 정도 되는 다리를 사이에 두고 있습니다.

  •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는 교토 가와라마치역에서 하차
  • 게이한 패스는 기온 시조역에서 하차

패스를 이용하면 무제한 탈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당일 막차까지 유효 합니다.

교토 여행 코스

게이한 패스를 이용한다면 기온 시조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오른쪽에는 가모가와 강변이 왼쪽 멀리 야사카 신사가 보입니다.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했다면 가와라마치역 1A번 출구로 나와 왼편에 가모가와 강변이 있습니다.

시조 다리

위에서 얘기한 50m 정도 되는 다리인 시조 다리 위에서 보이는 풍경 입니다. 가볍게 강변을 배경으로 사진 한 장 담고 야사카 신사쪽으로 이동 합니다.

하나미코지도리

야사카 신사로 바로 가도 좋지만 야사카 신사 가기 바로 전에 하나미코지도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삼나무를 태워 만든 전통 목조 건물들이 모여 있으며 식당, 기모노샵, 요정들이 모여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게이샤나 마이코를 만날 수 있기도 합니다.

야사카 신사

야사카 신사로 이동 합니다. 도보 이동이 대부분이라 체력이 좀 필요 합니다. 그리고 7~9월 폭염에 교토를 찾는다면 충분한 수분을 취하면서 그늘로 피해 다니길 바랍니다. 교토의 여름은 악명 높을 정도로 덥고 뜨겁습니다.

야사카 신사 안은 마루야마 공원, 지온인 등이 함께 있어 전부 보려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걸어야 합니다. 봄이면 마루야마 공원까지 가서 벚꽃을 구경해도 좋지만 다른 계절엔 별다른 특색이 없으니 적당히 둘러보고 야사카 신사 남루문을 향해 나옵니다.

이시베코지

그럼 교토에서 가장 걷고 싶은 거리인 이시베코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료칸, 카페, 고급 일식당들이 모여 있으며 골목마다 놓칠 수 없는 풍경이 많습니다. 그 다음 고다이지로 가도 되고 힘들다면 건너 뛰고 니넨자카로 갑니다.

니넨자카

동선이 꼬일 일은 없겠지만 만약 니넨자카 입구를 찾기 못하겠다면 여기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구글지도에 니넨자카, 산넨자카 시작점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기요미즈데라 인왕문

사람들이 워낙 많아 산넨자카, 기요미즈데라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언덕을 따라 계속 오르면 됩니다. 차를 타고 갈 수 없는 곳이라 전부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체력 분배 잘해서 다니길 바랍니다. 간단히 순서로 표시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가로 안은 생략 가능.

  • 가와라마치역/기온시조역 – 가모가와강 – 하나미코지도리 – 야사카신사 – 이시베코지 – (고다이지) – 니넨자카 – 산넨자카 – 청수사
니시키 시장

시간이 많다면 함께 보세요

난 조금 더 둘러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교토 여행 코스에 다음과 같은 곳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니시키 시장 입니다. 오사카 구로몬 시장보다 훨씬 규모도 크고 다양한 먹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온

하나미코지도리와 비슷한 분위기지만 가모가와 강으로 흐르는 작은 천이 흐르고 작은 다리가 많아 사진찍기 상당히 좋은 기온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 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타츠미바시 다리’나 ‘기온 코모리’로 검색하면 이 곳에 갈 수 있습니다.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할 경우 아라시야마를 게이한패스를 이용할 경우 후시미이나리 신사를 갈 수 있습니다. 오전 일찍 오사카에서 출발한다면 시작을 각각 아라시야마, 후시미이나리에서 시작한 후 가와라마치역, 기온 시조역으로 이동해 교토 여행 코스대로 움직이면 됩니다.

교토 여행을 스탬프 찍듯이 한다면 오후에 도착해도 상관 없지만 관람 시간과 식사 시간 등을 고려한다면 위와 같이 다니는 게 좋습니다.

니넨자카, 산넨자카 상점가는 보통 오후 3~4시면 닫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땡볕에 오랜 시간 있어야 하니 되도록이면 오전에 관람하는 걸 권합니다.

구분한큐투어리스트 패스게이한 패스
이용 가능 노선한큐선게이한선
오사카 출발한큐 오사카 우메다역요도야바시역
1일권 (최저가)6,400원8,200원
2일권있음있음
교환 장소한큐선 주요역게이한선 주요역
모든 패스는 오사카에서 실물로 교환해야 합니다.

게이한 패스 교환처 오사카는 어디? 교토는 가와마라치역으로

교토 여행 코스를 조금 더 맛있고 예쁘게 보내고 싶다면 아래 글도 함께 보세요.

교토 기모노 대여시 주의할 점 유카타와 차이점은?

교토 장어덮밥 맛집 스미야키 우나기 도이카츠만(炭焼鰻 土井活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