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포장마차
후쿠오카 포장마차(야타이)는 나카스와 텐진 지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관광객의 경우는 강 옆에 있는 나카스 지역을 더 선호 하지만 실제로 포장마차 수가 가장 많은 곳은 텐진 입니다. 후쿠오카에 약 100여개의 포장마차가 있으며 절반이 텐진에 있으며 나카스에는 약 30여개, 나머지는 나가하마나 그 외 지역에 있습니다. 텐진과 나카스에 있는 포장마차는 분위기와 요리 장르도 달라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나카스 포장마차
나카스 지역에 있는 포장마차는 맛보다 분위기에 취하는 곳 입니다. 강변을 따라 옹기종기 모여 있어 자리를 옮겨 다니며 즐기기 좋습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실 경우 장시간 자리를 잡고 앉아 있는 건 실례입니다. 그래서 먹고 옮기고 먹고 또 옮기는 사다리 술(하시고자케) 문화가 있을 정도 입니다. 인기있는 가게의 경우 늦게가면 재료가 소진 돼 라멘 밖에 못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가 지고 방문하는 걸 추천 합니다. 나카스 포장마차는 나카스 카와바타역이나 구시다 진자마에역과 가깝습니다. 캐널시티 뒷편이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 보기
텐진 포장마차
텐진 지역에 있는 포장마차는 나카스 지역에 비해 관광객이 적은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오 포장마차(푸드트럭 정도)가 많아 기존에 흔하게 보던 포장마차 음식 외에도 중화요리나 커피, 프렌치까지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나카스 포장마차 대비 자리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있어 쫓기듯 먹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일본어가 가능하면 주인이나 손님들과 수다도 자연스럽게 떨 수 있는 분위기 입니다.
텐진 포장마차의 경우 와타나베 거리와 쇼와 거리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역 근처로 설명하면 지하철 텐진역, 텐진미나미역, 와타나베도리역 등에서 내리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나?
관광객 입장에서는 어떤 곳을 가던지 큰 차이가 없겠지만 현지인들에게 나카스 포장마차는 여행 온 기분을 느끼고 싶거나 사다리 술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텐진 포장마차는 대화를 즐기거나 뻔한 포장마차 메뉴가 아닌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곳 입니다.
추천 포장마차
분위기 때문에 가지만 적지 않은 가격에 놀라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합리적인 가격에 파는 곳도 종종 있습니다. 바로 로바타야타이 마사(炉端屋台 正) 입니다. 이 곳은 포장마차하면 떠오르는 비싸고 지저분한 이미지를 불식시키기 위해 2023년 8월 후쿠오카 포장마차 전선에 뛰어 들었습니다. 눈 앞에서 제철 식재료를 숯불로 바로 구워주니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텐진 와타나베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글지도에서 보기
영업 시간 : 19시~26시 휴무는 인스타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