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서 교토 당일치기 여행을 위해선 패스가 필수적입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패스가 게이한 패스와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입니다.
둘다 오사카에서 교토로 이동이 가능하고 교토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뭘 선택해야 할까요? 오사카 어디에서 출발 하는지 교토 어디를 갈 것인지만 결정하면 패스 선택은 어렵지 않습니다.
게이한 패스
가격 – 공식가격은 900엔이지만 미리 사면 훨씬 저렴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클룩에서 예약시’ KYOSK20′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6,800원에 구입 가능 합니다.
게이한 패스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 오사카 숙소가 기타하마, 덴마바시, 교바시, 등에 위치한 분
- 교토에서 후시미이나리를 방문할 예정인 분
- 하루 이상 교토에 머무르며 관광을 할 예정인 분
- 900엔
게이한 패스 이용 범위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오사카에서 이용 가능한 역이 많지 않습니다. 아마 오사카 여행이 처음인 분들이라면 난바, 신사이바시, 조금 아래로는 텐노지 부근에 숙소를 잡을텐데요.
이 패스를 이용하기 위헤선 탑승 가능한 역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만약 난바역에서 가까운 호텔을 예약했다면 기타하마역까지(180엔)는 미도스지선을 타야 합니다.
오사카 메트로와 결합되어 있는 패스(1,400엔)도 있지만 오사카에서 3번 이상 탑승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손해 입니다.
이 패스의 장점이라면 후시미이나리역에 정차 한다는 점 입니다. 후시미이나리 신사 같은 경우는 다른 교토 명소와 다르게 혼자 아랫쪽에 떨어져 있습니다.
한큐 투어리스트패스는 이용 할 수 없는 노선이라 추가 요금이 발생 하지만 게이한 패스로는 갈 수 있습니다.
‘2일권 패스도 있지만 노선이 동일하고 걸으면서 볼 수 있는 풍경이 예쁘니 하루는 도보 여행이나 라쿠버스를 이용하는 걸 추천 합니다.’
게이한 패스를 이용해 갈 수 있는 마지막 역인 데마치야나기역에서는 가모가와 강이 갈라지는 모습도 볼 수 있으며 근처에는 교토에 오면 꼭 가봐야 할 맛집 데마치 후타바(떡을 팔고 있어요)도 있습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 오사카, 오사카 우메다역 근처에 숙소가 위치한 분
- 아라시야마를 방문할 예정인 분
- 고베 지역도 살짝 맛만 보고 싶은 분
- 700엔 – 할인 구매는 여기에서✔
한큐 투어리스트패스는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출발해 교토로 이동 합니다.
이 패스 역시 역 근처에 숙소가 없다면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두가지 패스 모두 탑승역 근처에 숙소가 없다면 왕복 요금은 발생한다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의 경우는 게이한 패스로 갈 수 없는 아라시야마까지 패스를 이용해 갈 수 있습니다.
두 패스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 곳 모두 갈 예정이라면 어느 패스를 사도 추가 요금은 발생 한다는 점.
추천 코스
아라시야마를 갈지 후시미이나리를 결정 했다면 남은 교토 여행코스는 어렵지 않게 계획할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이한 패스를 이용할 경우 기온시조역에 내린 후 결혼식 야외 촬영 포인트로 유명한 다츠미 다리를 거쳐 게이샤를 만날 수 있는 하나미코지도리를 지나 니넨자카, 산넨자카, 기요미즈데라 순으로 보면 되고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교토 가와라마치역에 내려서 동일하게 보면 됩니다.
게이한패스와 가와라마치역은 다리 하나만 건너면 되기 때문에 동일한 곳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한줄 요약
아라시야마를 갈 예정이다 한큐 투어리스트패스, 후시미이나리를 갈 예정이다 게이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