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이동할 때 이용하기 좋은 치카토쿠 티켓은 알뜰한 사람들에겐 필수적 입니다. 이 티켓은 난카이 간사이공항역에서 난카이 난바역까지 이동한 후 목적지까지 오사카 메트로를 1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숙소가 난바역 외에 장소라면 충분히 이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 티켓 입니다.
치카토쿠 티켓
간사이공항 – 난바 – 오사카 메트로역(나의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편도 티켓 입니다. 만약 이 구간을 정상 구매한다면 난카이 공항선 930엔, 오사카 메트로 최소 구간 190엔으로 1,120엔의 비용이 들지만 치카토쿠 티켓을 구매했다면 1020엔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역까지 갈 경우 총 요금은 1,170엔이 발생하지만 티켓을 구매한다면 150엔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사는 게 돈을 아끼는 티켓 입니다.
반대로 오사카메트로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갈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성인 1,020엔 / 어린이 510엔
구매 방법
예약이 필요 없는 티켓으로 오사카 메트로역 매표기(난바, 히가시우메다, 텐가차야 제외) 및 난카이선 간사이공항역 매표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표기가 한글 지원이 가능해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풀네임은 칸쿠 치카토쿠 티켓 입니다.(KANKU CHIKATOKU TICKET)
주의사항
숙소가 난바역일 경우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라피트나 난카이 공항급행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찍 도착하는 경우는 굳이 살 필요가 없습니다. 늦게 도착해 다음날부터 여행 일정을 시작할 분들에게 알맞습니다.
오사카 메트로 노선
이용할 수 있는 오사카 메트로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가려고 하는 역이 어떤 노선인지 미리 확인하길 바랍니다.
- 미도스지선
- 다니마치선
- 요츠바시선
- 주오선
- 센니치마에선
- 사카이스지선
- 나가호리 쓰루미료쿠치선
- 이마자토스지선
- 뉴트램
참고로 2023년 4월 기준 오사카메트로 요금이 10엔 올랐으며 엔조이 에코카드의 경우 평일 820엔, 주말 620엔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간사이공항 투어리스트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는 메트로 패스의 경우는 인상되지 않았으니(700엔) 알뜰한 여행객분들은 공항에서 구매하거나 클룩에서 미리 구매하는 걸 추천 합니다. 클룩이 500원 더 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