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파타야까지
파타야는 방콕에서 가장 잘 알려진 해변 입니다. 이 지역은 모래 해변, 푸른 바다, 제트스키, 패러세일링과 같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워킹 스트리트와 풍부한 나이트클럽으로 매우 흥미진진한 밤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파타야는 조용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 지역에는 수많은 사원, 문화 명소 및 열대 정원이 있어 각자의 목적에 맞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가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버스
버스는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가장 인기 있는 교통 수단 중 하나입니다.
버스는 매시간 출발 하며 버스 터미널에서 약 우리돈 약 6~9000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며 2~2시간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티켓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AdSense]
출발하는 장소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다음과 같습니다. (예약 바로가기)
- 수완나품 공항
- 방콕 에까마이 동부버스터미널 (가장 쌈)
- 방콕 버스터미널 (짜뚜짝 – 모칫)
호텔에서 버스 터미널까지 택시를 타실 경우 방콕 중심가에서 가장 가까운 모칫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칫까지 택시로 약 20-30분이 소요되며 동부 버스 터미널까지는 두 배의 시간이 소요됩니다.[AdSense]
만약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동부버스터미널로 가길 바랍니다. 방콕 에까마이 동부버스터미널은방콕 BTS 지하철 노선과 편리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칫 버스터미널은 버스로만 갈 수 있습니다. 만약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까지 버스로 갈 예정이라면 1층 8번 출구에서 출발합니다.

미니밴
버스의 대안은 미니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버스보다 미니밴을 탈 때의 이점은 잘 없습니다. 미니밴 같은 경우는 다리 공간이 협소하고 수하물 제한이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미니밴은 버스보다 운행 횟수가 많다는 점 입니다. 가격은 버스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AdSense]
만약 방콕에서 머물다 파타야로 짐을 싣고 이동할 경우 미니밴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이동수단 입니다. (예약 바로가기)
기차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기차를 타고 가는 방법은 가장 저렴한 방법이지만 굳이 타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른 아침에 출발하는 사람은 한 명뿐입니다. 주말에는 쾌속열차(2.5시간)로 여행할 수 있지만 주중에는 3.5시간이 소요되는 일반(에어컨 없음) 기차로 이동합니다.
평일엔 30바트 , 주말엔 170바트 입니다.
택시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가는 방법 중 가장 비싸지만 가장 편한 방법이라면 역시 택시 입니다. 방콕에 있는 호텔에서 픽업을 하고 파타야에 있는 호텔로 바로 이동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정말 좋은 가격입니다.
일반적으로 약 1,350바트 – 2,500바트 비용이 발생되며 파타야까지 가는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호텔에 문의할 수 있으며 호텔에서 미리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AdSense]
현지에서 직접 택시를 컨택할 경우 거절하거나 매우 높은 요금을 불러 협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택시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미리 온라인으로 택시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타야까지 안전하고 저렴하게 갈 수 있으며 방콕 도심에서 파타야까지 운전 기사가 있는 개인 차량을 1,450바트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바로가기)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까지 택시
방콕 공항에서 파타야로 바로 이동하고 싶으신가요? 방콕 도심의 교통 체증을 마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훨씬 빠르고 편합니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까지 택시의 평균 요금은 1,500바트 입니다. 여기에는 50바트 공항 할증료 와 고속도로 통행료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AdSense]
택시를 잡는 게 어려울 것 같으면 미리 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픽업 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