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벚꽃여행 사가노 토롯코 열차 명당자리 및 예약방법

토롯코 열차

토롯코 열차

교토 필수코스로 여겨지는 아라시야마에는 토롯코 사가역에서 토롯코 가메오카역까지(편도 7.3km) 호즈쿄 계곡 사이를 달리는 토롯코 열차가 있습니다. 약 25분 동안 천천히 달리는 이 열차는 특히 봄과 가을에 벚꽃과 단풍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이용하곤 합니다. 특별한 열차이기 때문에 요금은 일반 열차보다 다소 높은 편 입니다.

성인어린이 (12세 미만)
880엔440엔
편도 요금

예약 방법

각 역에서 당일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좌석까지 선택할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약 방법은 간단 합니다. 예약 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 가능한 날짜와 구간을 선택하고 원하는 좌석까지 선택한 뒤 개인정보 입력 후 결제까지 하면 완료 됩니다. 한글 지원도 가능하니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여행 OTA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도 있는데 좌석 지정이 안되니 필히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하길 바랍니다. 토롯코 사가역 출발 기준 10시 02분부터 16시 02분까지 매 시간 출발하며 하루 7회 운행 합니다. 시간표 보러가기 매주 수요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명당 자리 추천

5량짜리 이 열차는 유리창이 없는 오픈칸 1량과 일반칸 4량으로 되어 있으며 리치호라고 해서 요금이 더 비싸지 않습니다. 동일 합니다. 계곡을 따라 달리다 보니 산쪽보다는 물이 보이는 계곡쪽 방향에 앉는 게 좋습니다. 사가에서 가메오카 방면일 경우는 왼쪽, 가메오카에서 사가 방면이라면 오른쪽 경치가 더 좋습니다. 아래처럼 좌석을 예약할 때 가메오카 방면이라면 짝수, 사가 방면이라면 홀수로 예약하면 됩니다. 취향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가메오카 방면이라면 짝수, 사가 방면이라면 홀수 좌석 풍경이 더 좋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교토는 3월 22일 벚꽃 개화가 예상되며 일주일 후 3월 30~31일 사이 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때 교토 여행을 가는 분들이라면 토롯코 열차타고 색다른 벚꽃여행 즐겨보길 바랍니다. 현지인이 많이 찾는 교토 벚꽃 명소 5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