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회전초밥 맛집 추천 BEST5

일본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라면 바로 초밥이다. 그 중에서 홋카이도 삿포로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여행 중 한 끼 정도는 초밥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다. 현지인이 많이 찾는 삿포로 회전초밥 맛집은 어디일까?

스스키노 중심에 있는 스시잔마이(위치만 좋고 맛은 별로다)를 갈 계획이라면 차라리 지금부터 소개하는 현지인이 더 많이 찾는 삿포로 회전초밥 맛집을 방문하길 바란다. 어느 가게나 신선도가 뛰어난 재료와 장인의 손맛이 빛나는 일관된 초밥을 즐길 수 있다.

토리톤

1989년에 창업한 토리톤은 삿포로를 대표하는 회전초밥집이다. 이 가게의 인기 이유라면 재료의 크기와 신선도라 할 수 있다. 매일 아침 시장에서 직접 선별한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며,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매장에서 직접 손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해 부담없이 먹기 좋다. 

삿포로 회전초밥

인기 메뉴인 생연어 초밥은 어획 후 그 자리에서 바로 활어를 손질하기 때문에 신선도가 뛰어나다. 또한, 수량 한정으로 판매되는 해산물 폭탄 군함은 참치와 연어를 기본으로 다양한 재료를 섞어 만든 호쾌한 요리로, 화려한 비주얼과 진한 풍미가 인기다.

그 외에도 문어 샐러드, 연어 아보카도 롤 등 독특한 메뉴도 다양하다. 토리톤은, 재료의 크기는 물론, 샤리와 김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엄선된 국산 쌀을 사용하여 식감을 높혔으며, 산지를 고집한 김은 갯바위의 풍미가 풍부하다.

이 일관된 초밥에 대한 고집이 삿포로 회전초밥 맛집 꾸준히 트리톤이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삿포로에만 총 10개의 지점이 있으며 관광객이라면 접근성이 좋은 삿포로역 근처 코우세이점을 추천하며 한글화가 잘되어 있는 키오스크로 주문하기 때문에 일본어를 전혀 못했도 상관없다. 구글지도에서 보기

네무로 하나마루

홋카이도 최동단 생선 산지로 유명한 네무로에서 탄생한 네무로 하나마루는 삿포로 시내 중심부인 JR타워 스텔라 플레이스와 스스키노 사거리에 있는 코코노 등 접근성 좋은 곳에 위치한 삿포로 회전초밥 맛집이다.

철저한 관리로 제공되는 신선한 생선은 가능한 한 네무로산 생선을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신선한 재료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오픈 키친을 채용해 재료 준비와 조리 과정을 공개하고 있으며 장인들의 생생한 손놀림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이 곳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라면 2층 가리비와 살짝 구운 엔가 초간장 초밥 등 신선한 재료가 한 눈에 봐도 식욕을 돋운다. 네무로 하나마루의 초밥은 밥알에도 신경을 써서 홋카이도산 쌀을 사용하며, 하루에 20~30번씩 나누어 밥을 지어 폐점 시간 직전까지 동일한 품질로 제공한다. 

개인적으로는 JR타워 전망대 구경도 하고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삿포로 스텔라 플레이스점(6층에 위치)을 추천한다. 구글지도에서 보기

하코다테 이사리비

일본이나 우리나라나 비싼진 물가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를 떼울 수 있는 가게가 인기다. 삿포로 회전초밥 맛집 중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를 떼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하코다테 이사리비다. 이 곳은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주문할 수 있는 런치 메뉴다. 해물 덮밥을 포함한 4종류의 세트가 있으며, 모두 새우 육수가 들어간 된장국 포함, 가격은 660엔부터 880엔으로 매우 저렴하다.

일반 메뉴와 같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뛰어나며 높은 퀄리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접시에 여러 종류의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다양하며, 활 북방대합, 활 가리비, 활 멍게를 즐길 수 있는 북부 활 조개 3개 모둠이 인기이며 다양한 메뉴와 무료 커피 서비스로 만족도가 높다.

기본 스시 재료뿐만 아니라 색다른 재료나 손이 많이 간 재료도 풍부하다. 예를 들어 하코다테산 생 오징어, 아부리 타코 레몬 초밥, 연어 절임 등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은 일품메뉴도 다양하다. 가장 저렴한 초밥은 130엔부터 있으며 모이와야마 전망대 로프웨이 입구에서 30분 정도 소요 돼 함께 묶어 방문하기에 좋다. 구글지도에서 보기

카이텐마루

아사히카와 치토세에서 인기 있는 회전초밥집으로 유명한 카이텐마루는 최근 현지인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삿포로 회전초밥이다. 스스키노에서 출발한다면 노면전차를 이용해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이 곳은 모리와야마 전망대 입구라 할 수 있는로프웨이 이리구치 노면전차역에서도 멀지 않아 전망대 방문 전후로 찾기 좋다. 카이텐마루의 맛의 비결은 각지에 중개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어 갓 잡힌 해산물을 선별해 들여오는 데 있다. 현지에서 잡아 올린 생선을 바로 처리해신선도를 유지한 채 직송되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를 제공할 수 있다.

홋카이도 대표 와규인 시라오이규를 사용한 초밥과 어린이 메뉴도 다양하게 있어 가족 단위 홋카이도 여행객에 추천하는 삿포로 회전초밥 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어른을 위한 메뉴도 충실하다. 고급 생선이라 할 수 있는 눈볼대, 벤자리, 벵에돔 등 홋카이도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생선도 즐길 수 있다. 구글지도에서 보기

나코야카테이

삿포로 회전초밥 맛집 나코야카테이는 두루미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구시로에서 처음 시작된 초밥집으로 1997년에 삿포로에도 생겨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곳이다. 삿포로에만 9개의 지점이 있으며 매일 아침 삿포로 장외시장에서 구입한 신선한 생선을 사용하며, 영업 중에도 수시로 부족한 생선을 사와 제공해 신선도를 유지한 맛있는 초밥을 즐길 수 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라고 하면 코보레 이쿠라다. 구시로산 연어알을 듬뿍 얹어 종과 북으로 가게 전체가 들썩이는 퍼포먼스도 즐길 수 있다. 또한, 150종류 이상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참다랑어 절임과 생가리비, 전용 어장에서 고등어 등 정성을 들인 메뉴가 풍부하다. 특히 홋카이도산 생 가리비는 단맛과 식감이 뛰어나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맛이다.

나코야카테이는 초밥에 빠질 수 없는 쌀에 대한 고집도 대단하다. 매년 햅쌀이 나오는 시기에 여러 브랜드를 비교하여 최적의 블렌드를 선정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밥을 지을 때의 수분량과 찜 시간을 조절하여 항상 최고의 품질로 제공한다. 도자이선 난고나나초메에서 도보 약 10분 정도 걸려 위치가 좋지 않은 게 단점이다. 구글지도에서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