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여행지
9월은 더위도 한 풀 꺾여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이 시기엔 다양한 축제가 많아 축제만 찾아 다녀도 웬만한 국내 여행지는 다 섭렵할 수 있습니다.
그럼 9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는 어떤 곳들이 있나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양주 나리공원
경기 양주시 나리공원에서는 매년 9월 천일홍 축제가 열립니다. 나리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천일홍 축제는 천일홍을 비롯해 코스모스, 가우라, 칸나, 댑싸리, 핑크뮬리, 구절초 등 아름다운 꽃들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매년 9월이면 인스타그램 인기 게시물에 항상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에서 가까워 가볍게 다녀오기도 좋고 양주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도 함께 찾아가면 완벽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단, 그늘이 없어 땡볕 대비는 필수 입니다.
주차 정보
양주 나리공원 주차장은 2곳이 운영 중이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주차장 : 광사동 814번지 국민체육센터 오른편
2주차장 : 광사동 699-2번지 국민체육센터 왼편
강릉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강릉 고산지대에 위치한 배추밭으로 24시간 개방되어 있어 밤낮 언제라도 갈 수 있지만 9월 밤이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 별과 은하수를 보기 위해 방문 합니다.
간단히 안반데기에 대해 설명하면 떡메로 떡을 치는 안반처럼 우묵하면서도 널찍한 지형이 있어 안반데기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은하수를 보기 위한 최적의 조건은 구름이 없는 날 가야 합니다. 안반데기에 은하수를 보러 갈 예정이라면 날씨를 꼭 확인하고 가길 바랍니다.
구름의 양을 확인하는 방법은 앱을 통해 가능 합니다. 추천하는 앱은 windy로 구름의 양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차로 진입이 가능한 곳이라 힘 들이지 않고 갈 수 있고 주차장도 무료로 운영 중입니다만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주차장에서 차박을 하는 경우도 있어 갑자기 차가 많아 질 경우 차를 빼기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반데기 주차장으로 이용되는 와우안반데기까지 가지말고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인다면 주차 후 걸어 올라가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멍에전망대 주차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구글지도보다 카카오 지도가 정확하게 표시돼 카카오로 대신 했습니다.)
9월이라도 강원도 고지대라 제법 쌀쌀할 수 있으니 가벼운 외투를 준비해도 좋습니다.
9월 여행지
고창 보리나라 학원농장
9월 여행지 고창 학원농장은 봄에는 청보리가 8월에는 황금빛 해바라기가 그리고 9월에는 하얀 메밀꽃, 주황빛 황화코스모스가 반겨 줍니다.
사진을 취미로 갖고 있는 사람들에겐 일부러 사진을 찍으러 가는 출사지이기도 합니다. 넓은 부지에 다양한 꽃들이 피어 있고 꽃 속에 파묻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다양한 연출도 가능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코스는 꽃무릇을 볼 수 있는 학원농장을 둘러보고 다음 코스로 고창 선운사 꽃무릇을 즐기고 상하농장을 둘러보고 – 구시포해수욕장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코스 입니다.
상하목장의 경우 오후 5시가 넘으면 입장료가 50% 할인된 4,000원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5시 이후에 방문을 추천 합니다.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한여름 숲 길도 좋지만 그래도 걷기엔 선선한 바람이 함께해야 더욱 좋습니다. 그래서 한여름 보다 걷기 좋은 9월 여행지로 추천하는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입니다.
이 곳은 드라마 ‘그해 우리는’에 나와 더욱 유명해진 곳 입니다. 메타세콰이어 숲과 호수가 한데 어우러져 여기가 정말 우리나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 합니다.
이 곳의 백미는 사실 가을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가을보다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름과 가을 사이 방문도 나쁘지 않습니다.
평창 효석문화제
매년 9월 강원도 평창 효석문화마을 일대에서 열리는 평창 효석문화제도 9월 여행지로 찾기 좋은 곳 입니다.
자연과 문학이 함께 공존하는 이 축제는 영화로 만나는 효석, 효석문학의 숲 체험, 보름달 포토존 체험,대취타 공연, 전통민속놀이 등 매년 다양한 공연 및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2년에는 9월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며 메밀꽃도 빼놓을 수 없으니 꼭 보고 오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식당은 순메밀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아승순메밀막국수!
포항 국제불빛축제
형산강 체육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포항국제불빛축제도 있습니다.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단 3일만 진행되는 이 축제는 놓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포항 최고의 불꽃축제 입니다.
불꽃 축제와 더불어 멀티미디어쇼, DJ 파티까지 포함의 밤을 후끈 달아 오르게 하는 축제라 밤새 신나게 놀고 싶다면 무조건 가야 합니다.
매년 7월에 열리는 행사인데 작년엔 코로나 때문에 열리지 않았고 올해는 코로나 때문인지 9월에 열린다는 점. 매년 7월 마지막 주에 열립니다.
무주 반딧불 축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무주에서는 반딧물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는 8월 27일부터 9월4일까지 열리며 축제기간 동안 매일 다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언제 갈까 행복한 고민을 하게되는 곳 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건 1박2일 생태탐험으로 반딧불이가 사는 무주의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
4인 가족 기준 28만원이며 예약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합니다.
만약 가격이 부담스러워 축제만 즐기고 숙박은 다른 곳에서 하고 싶다면 무주반딧불축제 기간 중 관광객 숙박 및 편의시설 할인도 제공하는 덕유산리조트, 일성무주콘도미니엄, 나봄리조트 등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할인티켓은 여기!
9월부터 11월까지는 여행하기 정말 좋은 시기 입니다. 해외여행이 예전만큼 자유롭지 않아 이럴 때 아름다운 우리나라 곳곳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전국 9월 여행지 BEST7 중 가장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