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새해는 쇼핑 천국 복주머니 후쿠부쿠로 | 새해 인사 일본어로 하면? |

일본 새해

일본 새해

일본 새해 여행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걱정 하는 게 식당이나 쇼핑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문을 닫지는 않을까 하는 겁니다.

하지만 걱정과 반대로 대도시로 여행을 간다면 오히려 저렴한 가격에 득템을 할 수 있는 찬스가 많습니다. 바로 복주머니 행사가 시작되기 때문 입니다.

후쿠부쿠로

후쿠부쿠로(福袋)란 복주머니라는 뜻으로 파는 물건을 안이 보이지 않게 포장 해 손님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입니다. 대부분 브랜드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가격대도 다양합니다. 저렴한건 1,000엔 짜리도 있으며 비싼건 100만엔이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내용이 보이는 투명한 봉투에 넣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미리 확인을 할 수 있고 인기있는 가게의 경우 사전 예약을 하거나 추첨을 통해 판매 하기도 합니다.

뭐 상당히 복잡하게 설명했지만 단어 하나로 정의하면 럭키박스 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재고 처리 개념이지만 일본에선 그래도 아직 득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인기있는 브랜드의 경우 줄을 서서 사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사이즈 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 사이즈 선택은 가능 하지만 봉투를 살짝 열어 안을 보는 행동은 직원들이 제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용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환불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S 사이즈를 샀는데 L사이즈가 들어 있다면 가능 합니다.

보통 구매 가격의 두배 정도 되는 상품이 들어 있습니다.

2023년 후쿠부쿠로 중 괜히 사고 싶은 것들을 몇개 찾아 봤습니다.

맥도날드

2023 맥도날드 후쿠부쿠로는 아웃도어 브랜드 CHUMS와의 콜라보레이션 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 입니다. 미니 숄더백, 스테인리스 머그컵 2종 등을 포함하여 총 4가지의 상품이 들어 있습니다. 필요는 없는데 괜히 사고 싶어 지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후쿠부쿠로 역시 빼놓을 수 없죠. 2023년에는 퀼팅 토트 백과 함께 한정 굿즈와 원두 교환 쿠폰, 음료 쿠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같은 경우는 워낙 인기가 많아 추첨제로 운영되기도 합니다.

일본 새해 인사

현재 엔환율이 상당히 좋아 쇼핑하기에는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일본 새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 후쿠부쿠로를 한 번 구매해 보길 바랍니다. 참고로 내가 알고 있는 브랜드는 전부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조금 과장해 일본 내 판매되고 있는 상품 브랜드가 대부분 참여 합니다.

참고로 일본 새해 인사는 明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입니다. 한글로 읽으면 아케마시떼 오메데토 고자이마스. 새해 일본 여행을 간다면 가볍게 현지 분들과 인사도 한 번 나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