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후인 숙소 10만원 이하 BEST5

유후인 숙소

유후인 숙소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 온천 마을 유후인은 다양한 가격대의 료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료칸에 대해 먼저 간단히 설명하면 표기는 여관(旅館)이지만 우리나라 여관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숙소 입니다.
어떤점이 다를까요? 우선 일반 호텔에 프론트를 담당하는 호텔리어가 있다면 료칸에는 오카미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원래의 뜻은 전통 료칸의 안주인을 의미하고 이 오카미가 접객을 해줍니다.
료칸에 가면 기모노를 입고 손님을 맞고 배웅해 주는 사람이 바로 이 오카미 입니다. 이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도 정말 다양합니다.
저렴한 경우는 1박에 5만원 미만도 있고 비싼 료칸 경우는 1박에 100만원을 훌쩍 넘는 곳도 있습니다.
너무 비싼 가격은 부담되지만 적은 비용으로도 머물 수 있는 유후인 숙소도 많습니다.
그럼 어떤 곳들이 있나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에타비아 유후인

예전에는 여성전용이었지만 지금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 이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이 곳의 장점이라면 가까운 거리에 편의점이 위치해 있어 이용하기 좋다는 점입니다.
생각보다 유후인 상점가는 일찍 닫아 저녁에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이 없습니다.
그리고 긴린코 호수까지 걸어서 3분이면 가면 있어 새벽 물안개를 보기 위해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또 유후인 거리와도 매우 가까워 이용하기 좋습니다.
객실에 온천이 있는 곳과 없는 곳으로 나뉘어 있으며 온천이 없는 방은 24시간 즐길 수 있는 야외온천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후인 램프노야도

저렴한 가격이라고 서비스가 좋지 않을거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유후인 료칸 램프노야도는 어매니티, 음료, 온천물에 삶은 달결까지 무한으로 제공되고 자전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 객실 금연이라 담배냄새로부터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거리에 편의점이 있어 이용하기 좋습니다.
온천 역시 24시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라면 조식은 제공하지만 석식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녁엔 무조건 편의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한국어 및 영어가 가능한 직원들이 있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츠타야 민숙

가정적인 분위기의 유후인 숙소 입니다.객실은 크지 않지만 깔끔해 좋습니다.
객실에 온천은 없지만 객실 뒷편에 따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실수가 적다보니 온천을 이용하는 사람도 적어 전세를 내 이용하는 느낌까지 듭니다.
전 객실 금연이라는 점은 마음에 들지만 석식을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그래도 가까운 곳에 편의점이 있어 좋습니다.

이요토미

가격대가 저렴해 온천욕 만을 목적으로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곳은 한국인에게도 제법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유후인 숙소와 다른점이라면 1인도 사용가능 합니다.
보통 료칸들은 1인 사용이 가능하지만 2인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숲에 온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1인실이기 때문에 숙소의 크기는 상당히 작습니다.
답답한 느낌까지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상당히 크고 석식도 제공 됩니다.
객실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분들은 별로겠지만 온천욕과 유후인을 둘러 보는게 목적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유후인벳소 시키사이호텔

이름은 호텔이지만 대형 노천온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유후인역에서 가장 먼 숙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호텔에서 픽업도 되지만 자주 운행하지 않아 불편 합니다.
만약 역부터 걸어간다면 도착까지 2~30분은 생각해야 합니다.
택시를 이용하거나 새로 생긴 전기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에 이용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객실은 전통 객실보단 양실에 가깝습니다.
가족탕도 마련되어 있으며 별도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비용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도로에서 멀어 저녁에도 자동차 소음도 없으며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석식은 가이세키, 조식은 뷔페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마치며

생각보다 가성비 좋은 유후인 숙소가 많습니다. 유후인은 온천이 있으니 가격이 비쌀거야 하는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천욕이 목적이라면 가성비 좋은 숙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방에 있는 시간보다 유후인을 둘러보고 온천욕을 즐기겠다.
  2. 숙소에 쓰는 비용보다 쇼핑, 먹거리에 쓰고 싶다.
  3. 유후인에 잠깐만 머물 것 같다.
  4. 저렴한 가격에 유후인을 즐기고 싶다.
  5. 예산이 적은 여행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