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류도 패스
쇼류도 패스는 일본 중부 호쿠리쿠 지역(니가타현, 도야마현, 이시카와현, 후쿠이현)을 여행할 수 있는 패스로 지정된 기간 동안 자유롭게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버스 패스 입니다.
이 지역은 풍경이 아름답고 겨울에는 눈이 많이 와 색다른 일본 여행을 계획 하고 있는 분들이나 엄청난 양의 눈이 내린 겨울 풍경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입니다.
패스 종류
쇼류도 패스는 3종류가 있으며 지역과 사용 기간에 따라 구분 됩니다.
다카야마 3일권 –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기후 등 유명 관광지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10,000엔
마츠모토 3일권 – 일본 북알프스 코스인 마츠모토, 나가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8,000엔
다카야마 5일권 – 위에 소개한 두 지역이 합쳐진 패스 입니다. 14,000엔
모든 패스에는 나고야,기후에서 주부국제공항까지 갈 수 있는 편도 열차 티켓이 포함되어 있으며 공식 가격은 위와 같지만 전부 할인 받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쇼류도 패스 할인✔
티켓 교환
티켓을 구매 후 실물 쇼류도 패스로 교환해야 하며 여권과 티켓 구매시 발급 받은 QR코드가 필요 합니다.
실물 승차권으로 교환 받을 수 있는 장소는 주부국제공항 관광 안내소, 메이테츠 주부국제공항역, 메이테츠 나고야역, 메이테츠 버스센터 등이 있습니다. 그 외 다른 곳도 있지만 대부분 나고야 공항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 생략 하였습니다.
버스 발권
쇼류도 패스를 실물로 교환으로 끝이 아닙니다. 목적지로 이동할 때에는 각 버스 터미널에서 쇼류도 패스를 보여주고 버스 티켓을 교환 받아야 합니다. 상당히 번거러운 방식인데 바뀌지 않고 있습니다.
예약 방법
일부 노선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장에서만 가능 합니다. 예약이 필요한 노선은 다음과 같으며 각 지역 버스 터미널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노선 외에는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나고야 – 다카야마
- 나고야 – 시라카와고
- 나고야 – 도야마
- 나고야 – 마츠모토
- 나고야 – 이다
- 나고야 – 이나 / 미노와
- 나고야 – 마츠모토 / 나가노
- 기후 – 다카야마
- 이다 – 나가노
추천 코스
쇼류도 패스를 이용해 가장 많이 가는 코스라면 다카야마 3일권을 이용한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기후일듯 합니다.
분위기도 인파도 교토와 많이 닮았습니다. 버스를 이용한 단체 관광객이 많아 비슷한 시간에 도착하면 구경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이 곳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히다규 꼬치는 줄이 길어서 엄두도 못냈던 추억이 있습니다.
상점가만 사람이 많고 그 외에는 정말 한적 합니다. 특유의 일본 정취를 느끼며 산책하면 사진을 담기 정말 좋습니다.
다카야마에서 이용했던 SOY. 사진만 보고 여기다 싶어 예약하고 이용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문을 닫았으면 어쩌나 했는데 아직도 운영 중 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친절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곳 입니다.
기후현에 작은 마을 구조하치만 입니다. 이 곳은 일본 식당에 진열되는 음식 미니어처 모형이 생산되는 곳으로도 유명하고 인도보다 넓은 수로를 헤엄치는 잉어를 볼 수 있는 이가와 코미치 수로도 가볍게 둘러 보기 좋습니다.
이 동네에는 물이 깨끗해서 그런가 장어도 맛있고 직접 제면한 메밀소바와 갈아 먹는 와사비도 일품 입니다. 나고야 여행에서 장어는 필수로 먹어야 하니 꼭 즐겨보길 바랍니다.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게로 온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유명한 온천 지역 입니다.
가을도 예쁘지만 눈 쌓인 갓쇼츠쿠리를 볼 수 있는 시라카와고 역시 쇼류도 패스를 이용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쇼류도 패스를 이용해 나고야 근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버스 예약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하는 점은 분명 있습니다. 차가 만석이라 탑승을 못하면 30분에서 한시간은 대기해야 하는 일도 있을 수 있고요.
고생한만큼 충분히 아름다운 풍경과 놀랄만한 맛이 있는 곳이니 한 번쯤 계획해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