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야마 도고온천 쇼핑 공항에서는 되도록 하지 마세요. 보통 남은 돈을 털기 위해 공항에서 쓸데없는 것들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항에서만 파는 특별한 거라면 모르겠지만 대부분 시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동일한 상품도 시내에서 구입 하는게 훨씬 저렴 합니다.
재미삼아 한 번쯤 먹는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오렌지 쥬스 같은 경우 시내에서 먹으면 한 잔에 100엔 입니다.
하지만 마쓰야마 공항에서는 3.5배 비싼 350엔 입니다. 그렇다고 특별하냐? 전혀 그런거 없습니다.
마쓰야마 여행에서 호텔은 대부분 오카이도나 도고온천 근처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지역마다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곳들이 있으니 내가 머무는 숙소와 가까운 곳을 이용해 보길 바랍니다.
에히메 기념품 샵
마쓰야마성으로 가는 로프웨이 거리에는 에히메아이카오노칸코오붓산칸이라는 기념품 샵이 있습니다. 오카이도에 숙소가 있다면 이 곳을 이용하세요.
이 곳에서 다양한 에히메 기념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면세도 가능 합니다.
마쓰야마 도고온천 쇼핑리스트
마쓰야마가 있는 에히메현은 귤로 유명한 지역이라 귤로 만든 다양한 것들을 살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이요칸 타르트 입니다.
푹신한 카스테라 안에 팥 앙금이 들어 있습니다. 롤케익을 잘라 놓은듯한 비쥬얼을 하고 있습니다. 풍미를 살리기 위해 귤을 사용한 게 특징 입니다. 가격도 저렴해 가볍게 선물하기 좋습니다.
다양한 품종의 귤이 생산되다 말린 귤이나 쥬스도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포장이 고급질수록 가격이 비싸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에히메현 이마바리는 일본 최대의 수건 생산지 입니다. 그래서 캐릭터가 들어간 귀여운 손수건도 살 수 있습니다. 비싼 것 같지만 써보면 리즈너블한 가격인 걸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에히메면 향토요리중 오색소면도 있습니다. 축하할 일이 있을 때 먹는다고 합니다. 반죽에 백년초, 호박 등을 섞어 색도 알록달록 예쁩니다.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귤로 만든 커피도 팔고 있습니다. 모험삼아 하나 사보기엔 그래도 가격이 다소 높아 보입니다.
캐릭터에 진심인 나라라 그런지 에히메현 미꺙이 들어간 다양한 상품도 팔고 있습니다. 대부분 가격대가 높아 이런 것들은 가볍게 둘러 보길 바랍니다.
마사루
도고온천에 숙소가 있는 분들은 도고온천 상점가게 있는 마사루에서 마쓰야마 도고온천 쇼핑을 즐기세요. 이 곳의 장점이라면 종류도 많고 낱개로도 구매할 수 있게 해두어 골라사는 재미가 있습니다.
마쓰야마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처럼 소개하는 봇짱 당고는 사실 엄청나게 달아 하나를 다 먹기도 벅찹니다. 맛만 보고 싶은데 큰 걸 살 수 없잖아요. 이 곳에선 낱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당 108엔.
이 곳은 오카이도 상점가에 있는 곳보다 고급스러운 제품도 많이 팔고 있고 그 종류도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귤잼, 귤청, 귤젤리, 귤술 등.
에히메현 귤 품종
에히메현은 연평균 기온이 15도 이상이며 겨울에도 영하 5도 이하가 되지 않고 귤 생산에서 중요한 8월에서 10월 사이에는 일조시간이 길어 귤이 자라는데 필요한 기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토내해 바람을 충분히 쐰 미네랄이 가득한 토양은 영양가 높은 맛있는 귤이 자라도록 돕습니다.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레드향이나 한라봉, 천혜향 외에도 홍마돈다, 하레히메, 이요칸, 병감, 하루미, 하사쿠오렌지, 청견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이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쓰야마 돈키호테
마쓰야마 도고온천 쇼핑 외에 다른 것들은 마쓰야마 돈키호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도 작고 샤론파스, 동전파스, 카베진 등 한국인이 많이 사는 의약품 등은 없습니다.
그럼 어디서 사냐? 근처 드럭스토어를 이용하세요. 오카이도 상점가 내에 서너 곳이 있습니다. 돈키호테 15% 할인쿠폰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쓰야마만 구경하면 2박 3일이면 대부분 관광지를 볼 수 있어 가볍게 다녀오기 좋습니다. 일본 소도시 여행 좋아하는 분들에겐 놓칠 수 없는 곳!
마쓰야마 도고온천 쇼핑 공항에서 괜히 비싸게 구매하지 말고 위에 소개한 곳에서 저렴하고 알차게 쇼핑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