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호텔 예약할 때 어디로 선택해야할까? 지역별 장단점을 알아보자

오사카 호텔 예약 어렵다고요?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까지 예약 했다면 다음으로 할 일은 오사카 호텔 예약 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해도 좋지만 내 여행과 맞는 위치와 가격대의 호텔을 선택하는 게 중요 합니다. 각 지역 별 특징과 함께 추천 호텔을 함께 소개하니 참고하여 예약하길 바랍니다.

오사카 호텔 예약

난바역, 신사이바시역

난바역과 신사이바시역은 오사카 여행의 중심이 되는 지역 입니다.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오사카 성, 구로몬 시장 등이 이 지역에 속해 있습니다.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이라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도 가득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난바역과 신사이바시역이 그 중심에 있으며 이 근처로 오사카 호텔 예약을 하면 늦은 시간까지 놀고 호텔로 도보로 갈 수 있어 좋습니다. 도톤보리 근처에 있는 호텔은 비교적 가격대가 높으며 한 블럭만 벗어나도 절반 가까이 저렴해지니 숙박비에 많은 돈을 쓰고 싶지 않다면 다음과 같은 호텔을 추천 합니다.

1박 10만원 수준의 오사카 호텔이며 도톤보리까지 도보로 3~5분 정도 소요됩니다. 사람이 많은 지역이다보니 여행 온 기분은 확실히 들지만 혀를 내두를 정도 사람이 많다보니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습니다만 처음 오사카에 간다면 추천하는 곳 입니다.

혼마치역

신사이바시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져 있는 역 입니다. 오피스 지역이라 거리가 깔끔하고 난바처럼 번잡하지도 않아 선호하는 지역 입니다. 오사카성이나 도톤보리까지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라 걷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교통비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맛집은 많지 않지만 직장인들이 퇴근길에 가볍게 한 잔 할 수 있는 술집은 많으며 비교적 가격대도 저렴합니다. 이 근처에 추천할만한 호텔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도야바시역, 기타하마역

혼마치역에서 조금 더 북쪽으로 올라오면 토사호리 강이 흐르는 지역과 맞닿은 요도야바시역과 기타하마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곳도 혼마치와 분위기는 비슷합니다만 교토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게이한선이 다니는 곳이라 오사카 여행에서 당일치기 교토여행을 다녀올 분들에게 알맞은 곳 입니다. 강변 테라스가 있는 카페도 많고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은 카페도 많아 이런 것들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할만한 곳 입니다. 근처에 나카노시마 장미정원이 있어 산책하기도 좋고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이 곳에서 선택할만한 호텔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사카역, 우메다역

난바역와 신사이바시역이 관광객을 위한 지역이라면 오사카역과 우메다역은 현지인이 더 많이 찾는 지역 입니다. 현지 사람들이 데이트를 위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우메다 공중정원, 헵파이브, 나카자키쵸 카페거리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고 현지인 맛집도 가득 합니다. 간사이공항에서 리무진버스나 하루카를 타고 환승없이 한 번에 갈 수 있어 편리하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 추천하는 오사카 호텔 예약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니버셜시티역

유니버셜시티역 근처로 오사카 호텔 예약 분들은 여행의 목적이 명확한 분들 입니다. 기승전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입니다. 간사이공항에서 리무진을 이용해 바로 갈 수 있습니다만 오사카 메트로 노선을 이용할 수 없어 오사카 시내로 이동할 경우에는 교통요금이 추가로 발생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공식 호텔이 모여 있는 곳들이라 그 중에서 고르면 선택하기 수월 합니다.

덴노지역, 신이마미야역

아베노 하루카스300, 츠텐카쿠 등 오사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모여 있는 곳이지만 하루카스가 있는 곳을 제외하면 분위기가 영 별로인 곳이라 그닥 추천하고 싶지 않은 지역 입니다. 낮부터 취해 있는 사람도 많고 노숙자도 많으며 유흥가가 있어 여성분들이라면 오사카 호텔 예약할 때 이 지역은 제외해도 괜찮습니다. 장점이라면 간사이 공항에서 라피트를 타고 한 번에 갈 수 있어 접근성은 좋고 비교적 가격대가 저렴한 호텔도 많고 고급 호텔도 많습니다.

후쿠시마역

후쿠시마 지역은 요즘 현지인들에게 떠오르고 있는 지역으로 가성비 좋은 음식점도 많고 예쁜 카페들이 속속 생기고 있어 카페거리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관광객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찐 현지인 맛집이 많습니다. 우메다역에서 가깝지만 오사카 메트로 노선이 아니라 이 지역도 교통요금이 추가 발생 됩니다.

후쿠시마역과 유니버셜시티역을 제외하면 오사카 메트로를 이용해 다닐 수 있는 곳 입니다. 주유패스를 이용할 때에도 마찬가지고요. 오사카 호텔 예약할 때 위에 설명한 지역을 참고하여 숙소를 먼저 잡고 동선을 계획하면 조금 더 쉽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