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벚꽃 보정
포토샵 벚꽃 보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벚꽃이 빨리 펴 많은 분들이 벚꽃 사진 찍으러 다녀왔을듯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 성능이 좋다보니 폰 하나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아직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포토샵 벚꽃 보정 프리셋을 공유 합니다. 적절하게 사용하여 나만의 프리셋으로 만들어 보길 바랍니다.
가장 일반적인 포토샵 벚꽃 보정은 HSL(색조, 채도, 광도)만 적절하게 사용하면 원본과 전혀 다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CAMERA RAW기준 색상혼합 탭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상혼합에서 색조 파랑계열을 보면 왼쪽으로 가면 에메랄드, 오른쪽으로 가면 보라색 계열로 바뀌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하늘 빛과 벚꽃의 밝기 즉, 암부를 조금 올려주면 전혀 다른 사진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암부를 살리고 색조에서 파랑계열만 조금 움직인 사진 입니다. 어렵지 않게 누구나 할 수 있는 포토샵 벚꽃 보정 입니다. 여기에서 추가로 하나 팁을 드리면 사진을 과감하게 잘라보는 연습도 해보길 바랍니다. 그럼 또 다른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세로로 잘라 봤습니다. 전혀 다른 느낌이죠? 사진을 찍고 PC로 볼 때 구도가 마음에 안든다고 버리지 말고 이렇게도 잘라보고 저렇게도 잘라 보길 바랍니다.
화사하게 보정
포토샵 벚꽃 보정을 화사하게 하고 싶은 분들도 있겠죠? 이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역광에서 찍은 벚꽃 사진 입니다. 원본은 칙칙하지만 이 사진도 적절하게 보정하면 화사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 역시 암부를 밝게 해주고 녹색과 주황색의 채도를 올려주고 광도를 조금 낮춰 줬습니다. 역광이라 하늘에서 파란색이 잘 표현되지 않아 파랑색의 광도를 낮추고 채도를 올려줬습니다.
이 프리셋의 이름은 SPRING2 입니다.
보정한 결과물 입니다. 원본보다 화사한 느낌 입니다. 프리셋은 아래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찍은 사진에 프리셋을 적용하면 왜 안될까요? 하지말고 적절하게 색을 값을 조절해 보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한 보정
남들과 비슷한 보정 방법이 싫다면 이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미세먼지가 조금 심하고 해가 질무렵의 사진 입니다. 원본 사진은 정말 처참해 다르게 보정했습니다. 이 사진 같은 경우는 맑은 날의 찍은 사진보다 흐린 날에 찍은 조금 칙칙한 사진에 보정하면 조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듯 합니다.
이 프리셋의 이름은 SPRING 입니다.
위 사진은 대비를 의도적으로 많이 낮춰 소프트한 느낌을 주웠습니다. 그리고 명부와 암부 모두 원본 값보다 낮췄으며 채도를 조금 낮췄습니다. 말보다는 내가 찍은 사진에 직접 적용해 보길 바랍니다.
시네마틱한 보정이라고 썼는데 비슷한지 모르겠습니다. 스타일의 이름을 찾는 게 보정보다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프리셋은 아래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xmp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아 별도로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불편해도 이해해 주세요.
xmp 저장위치나 변환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