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무직자 노리는 쇼핑몰 평점 리뷰 알바 사기

평점 리뷰 알바

평점 리뷰 알바

네이버 카페에서 흔하게 보이는 쇼핑몰 평점 리뷰 알바 글. 특별한 자격이나 조건을 필요로 하지도 않고 재택근무가 가능해 주부나 무직자에게는 아주 솔깃한 유혹이 아닐 수 없다. 하루 2~3시간 탄력적으로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고 일급 5만원 이상 당일 준다고 하니 이만한 일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다. 하지만 이건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던 온라인 사기 방법 중 하나다. 내용은 이렇다. 먼저 특정 사이트에 가입을 유도하고 리뷰 작성용 물품값 입금을 요구하고 상품 리뷰를 작성하면 원금에 포인트 얹어 지급한다. 이 포인트를 현금화해 수익을 올리는 건데 단순하게 보면 상당히 괜찮아 보이지만 큰 함정이 있다. 나중에는 고가 상품 구매를 유도하고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충전(내돈)을 해서 물건을 구입하고 후기 작성을 해야 돈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수법

위와 같은 방법외에 물건을 집으로 보낸 뒤 사진을 찍어 올리고 평점 작업을 시킨 뒤 물건 값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다. 반대로 물건을 구입하고 보내진 않고 리뷰 작성을 하면 물건 가격과 수수료를 한 번에 지급하는 방법도 있다. 처음엔 싼 걸로 시작해 피해자를 안심 시킨 다음 고액의 물건을 구매하게 한 뒤 대금 지급을 미루다 잠수타는 방식이다. 대리구매 방식으로 사기를 치는 유형이다. 그리고 이런 대리구매 유형의 사기는 피해금액을 받기 상당히 어렵다. ​​

끊이지 않는 피해 사례

네이버 지식인에 리뷰 사기라고 검색하면 이런 피해를 당해 상담을 원하는 글들이 수두룩하다. 블로그에는 이런 평점 리뷰 알바 사기로 경찰서에 다녀온 후기도 제법 많다. 대부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다. 쉽게 돈버는 일이 세상 어디 있을까? 그런 쉬운 일이 있다면 남 몰래 내가 다하면 되지 굳이 사람을 모집할까? 한 번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텐데 말이다.

신고 방법

만약 이런 사기를 당했다면 증거자료를 가지고 경찰서로 가서 피해사실을 말하고 사건화 가능 여부 등에 대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 회사 이름이 보이는 홈페이지 상단 화면
  • 사업자 번호가 보이는 하단 화면
  • 업무 내역
  • 카카오톡 및 텔레그램 대화 내용
  • 통화내역
  • 포인트 지급 내역 및 입근한 계좌가 보이는 입금 내역
  • 캡쳐를 통한 PPT 파일로 작성

당하지 않으려면

이런 일을 당하지 않으려면 내가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다. 보통 네이버 카페에 작성된 평점 리뷰 알바 구인글은 100%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해두었으며 카카오톡으로 유인한다. 이런 글을 본다면 101% 사기니까 바로 뒤로가기를 누르자.

카페 등급을 올린 회원도 이런 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글 역시 방법은 동일 하지만 활동하는 회원이니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작성글이나 댓글을 보면 수년동안 활동없는 걸 볼 수 있다. 즉, 사기다. 집에서 주부가 하기 좋은 온라인 부업 추천은 CPA 마케팅이 그나마 괜찮은 것 같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가장 많이 수익을 내는 부분이기도 하고 말이다.

평점 낮은 순부터

물건을 살 때 사용자의 구매 후기는 구매욕을 상승시키는 지표가 돼 많은 사람들이 참고한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광고 후기가 많다보니 이 것도 믿을 수 없게 되었다. 블로그 후기는 광고로 도배라 더더욱 믿지 않고. 그래서 반대로 평점이 낮은 후기부터 본다. 배송을 제외한 상품의 가감없는 후기는 장점만 있는 5점짜리 후기보다 훨 낫다. 아무튼 쇼핑몰 평점 리뷰 알바는 100% 사기임을 알고 있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