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여행
호이안은 베트남 중부에서 다낭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 입니다. 낮이건 밤이건 호이안은 여전히 다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문화적 가치의 다양성 외에도 호이안은 여전히 상당히 큰 무형 문화 플랫폼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관습, 종교 활동, 민속 예술, 낭만적 인 자연 경관과 함께하는 문화 축제, 특별한 요리가 있는 일상 생활은 호이안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호이안 여행하기 좋은 시기
호이안의 기후는 건기와 우기의 2계절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계절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나 행 경험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4개의 기간으로 호이안 여행을 계획해 보길 바랍니다.
- 2월 ~ 4월 – 이때 호이안 기후는 특히 시원하고 쾌적해 가장 좋은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 5월 ~ 7월 – 호이안의 건기이며 해변과 참 아일랜드를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 10월 ~ 12월 – 고대 도시에서 항해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이 시기에 올 수 있습니다. 이 때가 우기 입니다.
- 베트남 음력 매월 14일 호이안에 가면 매우 흥미로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불을 끄고 등불로 불을 밝힐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TV에서 보던 아름답고 환상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싼 방법은 버스 입니다. 다낭 성당앞에서 출발하며 비용은 공식적으로는 2만동이지만 외국인에게는 3~5만동까지도 받습니다. 1,000원도 안하는 비용이니 그냥 주고 기분 좋게 갑시다.
두번째 방법은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시간에 갈 수 있습니다. 다낭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호이안으로 갈수도 있으며 가격은 4인승 승용차 기준 약 13,000원 정도 합니다.
세번째는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택시와는 흥정이 필요하니 되도록이면 그랩을 추천 합니다. 3가지 방법 중 마음에 드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3가지 방법을 전부다 이용해 보니 나름대로 각각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버스는 오래 걸리지만 베트남 사람들의 생활을 조금 더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고 픽업이나 그랩은 빠르고 편하죠.
호이안에서 교통
호이안에서도 다양한 교통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지 않는다면 걸어 다니면서 구석구석 보는걸 추천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버스, 택시, 자전거, 시클로 등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대여 가격은 하루 대여기준 약 15만동 입니다. 외국인이면 20만동도 각오해야 합니다. 그냥 상태가 좋은 오토바이라면 20만동 주고 그냥 타는 걸 추천 합니다. 그러나 호이안을 여행하는 가장 흥미로운 방법은 여전히 자전거를 타고 걷고 자전거를 타는 것입니다. 자전거 렌탈 가격은 하루 기준 약 50,000동 정도하며 이 것도 외국인에겐 조금 더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오토바이보다는 자건거를 추천 드리며 호이안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위해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투본강을 따라 걸으며 호이안 밤의 놀라운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클로 갈 수도 있지만 걸을 때 비용을 절약하고 여기에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선택입니다.
호이안 명소
내원교 – 호이안의 중심에 있는 곳으로 일본교라도 불립니다. 16 세기 후반에 지어졌으며 베트남, 중국, 일본, 서양의 조화를 보여주는 건축물과 장식이 상당히 멋집니다. 그 외에도 전설과 역사적 문화로 유명합니다.
복건회관(푸첸 화교회관) – 호이안에 거주하던 북경 출신의 중국의 상인들이 1757년 건설한 곳으로 호이안 해변에서 발견된 바다의 파도를 통과하는 상인을 보호하는 여신)의 동상을 숭배하는 작은 사원 입니다.
떤키고택 – 200년 전에 지어졌으며 호이안 집의 독특한 건축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방으로 나뉘었고 각각의 기능이 있으며 앞쪽은 무역을 위해 문을 여는 가게였고 뒤쪽은 강가에서 물건을 수입하는 곳이었습니다.
끄어다이 해변 – 흰색과 부드러운 모래, 맑고 푸른 물, 작은 파도, 많은 신선한 해산물 레스토랑이 있는 호이안의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저녁의 끄어다이 해변은 광활한 해변과 반짝이는 조명으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안방비치 – 모래 위를 걸을 때 멋진 신선한 공기를 느끼고 햇살을 느끼며 해가 뜨면 해변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참 아일랜드 – 자연림, 아름다운 해변, 산호초 및 많은 귀중한 물고기의 독특한 생물 다양성을 가진 7개의 작은 섬이 있습니다. 파랗고 맑은 바닷물과 함께 해저의 다채로운 산호초를 볼 수 있는 다이빙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호이안 맛집
호이안 올드타운은 작지만 요리 문화는 매우 풍부하고 다양합니다. 당신이 미식가라면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은 필수 활동입니다. 모든 음식은 질감과 풍미가 균형을 이룹니다. 카오라우, 미꽝, 치킨 라이스, 화이트 로즈 등 호이안의 유명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엄청 대단한 맛집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엄청 유명한 집들은 맞기 때문에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인기 있는 곳들을 소개합니다.
미쓰리 – 주변 식당과 비교하면 다소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도 화이트 로즈, 환탄을 비롯해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잘 맞는 음식이 많습니다. 한국 사람이 대부분이니까 뭐 먹나 물어보고 주문 하세요.
포슈아 – 쌀국수 맛집 입니다. 여기도 한국사람들이 만들어 준 맛집 입니다. 입구에 한글로 ‘포슈아’라고 써 있습니다. 쌀국수는 어딜가도 기본 이상은 하니까 꼭 가지 않아도 되지만 다양한 메뉴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니 추천 합니다.
호로콴 – 미쓰리와 비슷한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여기도 한국사람이 많으니 서로 물어보면서 정보를 공유하길 바랍니다.
소울키친 – 안방비치에 있는 뷰 맛집 레스토랑 입니다. 그냥 아무거나 주문해 드세요. 맛보다는 분위기를 즐기는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덱하우스 – 이 곳도 뷰 맛집 입니다. 음식에 대한 기대보다 음료 한 잔 시키고 수다 떨고 편하게 쉬다 오길 바랍니다.
호이안 여행은 굳이 레벨로 따지면 1~2 정도 될까요? 한국 사람이 많이 찾는 곳이다 보니 어려울게 전혀 없는 여행지 입니다. 패키지도 많이 있지만 한국말과 손짓, 발짓 만으로도 충분히 다닐 수 있어 자유여행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