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여행에서 해야 될 5가지

푸꾸옥 여행

조금은 덜 붐비고 호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베트남 휴양지라면 역시 푸꾸옥 입니다.

멋진 해변에서 몇 시간 동안 누워 있다가 따뜻한 바다에 몸을 담그고 마사지를 받고 해가 지면 칵테일 몇 잔을 하고 해변에서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휴양에 최적화 된 곳이라고나 할까요?

사실 이 곳은 다른 베트남 도시와 다르게 대단한 맛집도 대단한 볼거리도 없어 리조트에서 보내는 시간이 가장 좋지만 그래도 푸꾸옥 여행에서 해야 될 몇 가지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푸꾸옥

해변에서 놀기

베트남 여러 도시를 여행해 봤지만 바다에 들어가는 사람은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보기 좋은 바다는 있어도 놀기 좋은 바다는 없는 게 그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푸꾸옥에서는 놀기 좋은 바다도 있다는 사실. 푸꾸옥 리조트 중 이름에 롱비치가 들어가 있는 곳들을 보면 푸꾸옥을 대표하는 해변이구나 알 수 있습니다.

남서쪽에서 20km에 걸쳐 뻗어 있는 이 해변은 북쪽에는 깨끗한 전용 해변이 있는 5성급 호텔이 있으며 남쪽으로 가면 투숙객이 아니라더라도 들어갈 수 있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완벽한 일몰 명소이고 수영, 스노클링, 일광욕등 해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그 외에 추천하는 해변이라면 옹랑비치, 사오비치 등이 있습니다.

이 곳도 마냥 좋다고 할 수 없는 게 전용 해변은 열심히 관리하는 반면 누구나 갈 수 있는 곳은 관리가 소흘하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

그래서 전용 해변이 있는 가성비 좋은 5성급 리조트를 추천 합니다.

야시장

푸꾸옥에서도 야시장이 열립니다. 대부분의 동남 아시아 야시장과 달리 이곳은 많은 중국에서 직수입한 것 같은 기념품을 사기 위해 오는 곳이 아닙니다.

이곳은 주로 신선한 해산물과 현지 베트남 음식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현지 별미를 맛보고 싶다면 야시장을 추천 합니다.

특별한 것도 있지만 특이한 먹거리(개구리 등)도 많아 구경 삼아 다니기에도 좋습니다.  

딘커우 야시장은 딘커우 사원 근처에 있어 가볍게 사원을 둘러보고 방문하는 걸 추천. 매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열리며 가장 바쁜 시간은 오후 7시 이후입니다.

그 외 즈엉동 야시장, 푸꾸옥 야시장 등이 있습니다.

푸꾸옥 여행

어촌마을 방문

함닌( Ham Ninh) 어촌 마을은 푸꾸옥 여행에서 한 번쯤은 방문해 볼만 한 명소 중 하나 입니다. 푸꾸옥에 많은 리조트와 호텔이 생기면서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옛모습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곳 입니다. 

계절마다 제철 해산물, 특히 게가 유명하며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타기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긴(8km) 논스톱 케이블카 역시 푸꾸옥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혼톰섬을 방문 하면 하늘에서 푸꾸옥의 아름다움을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는 동안 360도 하늘과 바다의 경계가 모호한 남푸꾸옥의 그림같은 풍경이 펼쳐 집니다.

단순히 케이블카만 타는 게 아니라 여러 섬에 방문해 스노클링 및 다양한 수상체험을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워터파크 혼톰 자연공원까지 있습니다.

주변 섬 투어

때 묻지 않은 푸꾸옥의 풍경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안토이 섬을 방문해 보길 바랍니다. 이 섬이야 말로 정말 베트남의 보석 같은 섬 입니다.

백사장과 깨끗한 해변, 야자수 및 스노클링, 프리 다이빙, 다양한 해양 생태계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 입니다.

리조트에서만 지내는 뻔한 여행 말고 조금 특별한 푸꾸옥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강추 하는 곳 입니다.

안토이 섬까지는 케이블카를 타고 갈수도 있고 배를 타고 갈수도 있습니다. 비용은 배가 더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