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모두면류(人類みな麺類). 이 곳을 다녀온지 벌써 5년 가까이 됐습니다.
오사카 라멘 맛집은 여행이 처음인 사람들이라면 보통 도톤보리 근처에 있는 킨류라멘, 이치란 등을 찾는 사람이 많지만 처음이 아닌 분들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찐 맛집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제는 이 곳도 제법 유명해져 더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곳과 가장 가까운 역은 미나미카타역이지만 관광객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노선이라 미도스지선 니시나카지마미나미가타역에 내려서 걸어가는 게 좋습니다.
출구가 하나라 찾기 쉽습니다. 출구로 나온 뒤 오른쪽으로 꺾어서 가면 됩니다. 200미터 조금 넘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해 둔 곳이 오사카 라멘 맛집 인류모두면류 입니다. 대기 없이 들어 갈 수 있는 일은 극히 드물며 운이 좋으면 30분 정도 대기해야 합니다.
가게 맞은편이 대기줄이며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끝이 안보일 정도로 길게 늘어 집니다. 이걸 기다리면서 먹어야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충분히 기다려 먹을만한 곳 입니다.
라멘 종류는 3가지로 단출 합니다. 간단히 메뉴에 대해 설명을 다음과 같습니다.
라멘 매크로는 인류모두면류에서 가장 인기 있는 라멘 입니다. 어패류 라멘으로 옅은 간장을 조합해서 매우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멘 마이크로는 간장라멘의 고소함, 쓴맛, 신맛, 짠맛을 전부 느낄 수 있는 라멘 입니다.
라멘 원점은 해산물 계열 스프에 간장을 혼합한 인류모두면류 기본 라멘 입니다.
그리고 이 곳은 차슈의 두께도 정할 수가 있습니다. 차슈를 두껍게 선택하면 계란을 주지 않고 차슈를 얇게 선택하면 반숙 계란과 함께 제공 됩니다.
멘마(죽순)의 갯수도 2개, 4개 선택이 가능합니다.
곱빼기는 大盛り(오오모리)라고 말 하면 됩니다.추가 100엔 替玉(카에다마)는 면추가로 150엔이 추가 됩니다.
2022년 10월 현재 위치는 변함 없지만 가게가 커지고 많이 달라졌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이 현재 오사카 라멘 맛집 인류모두면류의 모습 입니다. 참고하길 바랍니다.
가격도 조금 올랐으며 현재는 세금 포함 902엔 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매크로라멘 입니다. 차슈는 두껍게 죽순은 4개를 선택 했습니다.
다른 라멘집과 다른점이라면 역시 차슈 입니다.
우리나라 수육과 비슷 합니다. 장시간 삶아서 그런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젓가락으로 살짝 힘만 줘도 쉽게 잘라 집니다. 짜보이지만 전혀 짜지 않고 담백 합니다.
이 차슈 하나만으로 오사카 라멘 맛집으로 인정해도 될 정도 입니다.
면도 기존에 먹던 라멘과 다르게 조금 두껍습니다.
면에 고소함을 더하기 위해 제면을 할 때 껍질을 덜 벗긴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오사카 여행을 갈 때마다 일부러 찾는 곳 입니다. 라멘이 다 거기서 거기겠지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먹기 전에 일입니다.
대기 시간이 긴 게 좀 흠이지만 충분히 방문할만 오사카 라멘 맛집 입니다.
예전에는 가게 안에서 종일 미스터 칠드런 노래가 나왔는데 지금은 어떤지 조만간 다시 가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오사카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맛집 리스트에 넣어 두세요.
https://iliketrip.net/3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