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름 느낌의 라이트룸 보정 프리셋 제공

일본 여름 느낌

일본 여름 느낌

라이트룸을 이용해 일본 여름 느낌이 나는 보정 방법을 소개 합니다. 특유의 청량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노출은 올리고 색온도, 디헤이즈 및 채도를 살짝 낮춰주면 됩니다. 원본에 따라 보정 방법은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사이즈만 줄인 첫번째 사진의 원본이며 구름이 낀 조금 흐린 여름날이었습니다. 앞서 설명한 방법으로 보정하면 1분이면 뚝딱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필름 스타일의 거친 느낌을 내고 싶다면 그레인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그레인 설정은 현상 – 효과에서 할 수 있으며 양과 크기, 거칠음 모두 마음대로 조절 가능 합니다.

같은 장소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왼쪽이 보정 후, 오른쪽이 보정 전 사진 입니다. 플랫폼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돗토리현의 히가시하마역 입니다.

돗토리 사구 입니다. 왼쪽이 보정 후 사진 입니다. 일본 여름 느낌의 프리셋을 적용했더니 모래의 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럴때에는 검정 계열을 낮춰주면 살아 납니다.

햇빛이 아주 강한 날이었습니다. 바다와 하늘의 색은 청량한 느낌이 들지만 나무와 풀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녹색만 별도로 보정을 해주면 됩니다. 현상- 색상 혼합에서 할 수 있으며 초록색과 노랑색을 적절하게 좌우로 움직여서 마음에 드는 색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전 포인트 색상으로 녹색을 찍은 뒤 원하는 색을 찾는 방법을 주로 이용 합니다. 녹색까지 보정한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셋 받기

아래는 일본 여름 느낌 라이트룸 프리셋만 적용한 사진 입니다. 만약 프리셋이 필요하다면 👉🏻여기에 올려 두었습니다. 자유롭게 받아 이용하세요. xmp파일 이며 불러오기를 통해 적용하면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손 쉽게 할 수 있어 라이트룸으로 보정하는 분들이 많이 없어 이런 정보가 많이 없는 것 같아 공유 합니다. 잘쓰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