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여행을 대부분 여름에 계획 하지만 3월이면 오키나와 해변이 개방되어 이른 봄부터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는 북위 24~27도 위치해 있어 위도가 낮고 아열대 기후에 해당 되기 때문 입니다. 봄에는 벚꽃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많지만 상대적으로 도쿄나 오사카 등은 봄 성수기라 항공권 가격이 비싸 비교적 저렴한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참고로 오키나와 성수기는 6월부터 시작 됩니다.
오키나와 여행
제주도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오키나와는 일본에서도 가장 있는 여름 휴양지 입니다. 그리고 일본 본 섬과는 조금 다른 전통 문화와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이빙, 스노클링, 서핑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 수 있는 스폿도 많아 매니아 들이 장기간 체류하면서 즐기기도 합니다. 만약 오키나와 여행이라면 아래에 소개하는 곳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제거리
오키나와 최대 도시인 나하에 있는 국제 거리는 다양한 기념품샵, 재래 시장, 야시장, 돈키호테 등 쇼핑을 할 수 있는 것들이 즐비 해 있습니다. 기념품 샵 같은 경우는 다소 가격이 높아 추천 드리지 않고 국제 거리 내에 있는 돈키호테에서도 오키나와와 관련된 기념품이나 먹거리 등을 구매할 수 있고 면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쇼핑을 하고 싶다면 이 곳을 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곳은 여행 마지막 날에 계획 하는 게 좋습니다. 차를 가지고 갈 경우 주차비가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도보 700미터에 츠보야 도자기 마을도 구경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오키나와 여행이 처음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하는 츄라우미 수족관은 일본 최고의 수족관으로 개장 한지 벌써 20년이나 됐습니다. 쿠로시오 해양 생물을 대형 아크릴 창을 통해 볼 수 있는 곳이 가장 인기 있으며 이 곳에서는 고래 상어, 만타를 포함 다양한 평소 보기 힘든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렌터카를 이용 한다면 직접 차를 몰고 가면 되지만 차가 없다면 버스 투어를 이용하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코우리섬
오키나와에서 가장 긴 다리인 코우리 대교를 건너면 만날 수 있는 섬 입니다. 이 곳은 다리 밑 코우리 해변도 유명하지만 필수 코스처럼 여겨지는 곳은 하트락(heart rock) 입니다. 바위가 마치 하트 모양처럼 생겨 붙여진 이름으로 연인들이 사랑을 약속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코우리 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를 하나 추천 하면 쉬림프 웨건에 들러 하와이안 새우 요리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치넨미사키공원
우리나라 거제 바람의 언덕과 많이 닮은 치넨미사키 공원 입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으며 멀리 보이는 바다는 태평양 입니다. 일몰 명소로도 유명하고 최근엔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멀지 않은 곳에 니라이카나이 대교도 꼭 가봐야 하는 오키나와 여행 명소 입니다. 이 고가 다리는 차를 빌렸다면 무조건 가야 하는 오키나와 대표 드라이브 코스 입니다.
만좌모
만 명이 앉기에 충분한 들판이라는 뜻의 만좌모는 높이 20m 기암 절벽이 마치 코끼리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깔끔한 모습의 2층 건물이 생겼습니다. 1층에는 기념품 가게와 티켓 창구 새롭게 생겼고 2층은 푸드 코트와 휴게 공간으로 이용 됩니다. 새롭게 생긴 공간인 만큼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고급 리조트
나하 시내를 벗어나면 고급 다양한 리조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리조트 내에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고 야외 수영장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루쯤은 호캉스를 즐겨도 좋을듯 합니다. 가성비 좋은 리조트를 몇 곳 추천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몬트레이 오키나와
- 리잔 씨파크
- 오리엔탈 호텔
- 카리유시 비치 리조트
- 만자비치 리조트
미나토가와
정식 명칭은 미나토가와 스테이트 사이드 타운 입니다. 1950년대 미군이 거주하던 숙소를 새롭게 개조해 집집마다 다양한 상점들이 입점 해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상점들은 안을 보기 전에는 절대 알 수 없을 정도로 궁금증을 유발 시킵니다. 카페, 소품샵, 베이커리 등 놓치지 말고 다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해양 스포츠
바다가 예쁜 곳인데 그냥 보고 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바닥이 훤히 보일 정도로 깨끗하고 많은 해변에서 자유롭게 스노클링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유로운 일정이라면 배를 타고 좀 더 멀리 나가 바다 한가운데에서 스노클링 및 체험 다이빙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
오키나와에서 가장 낭만적인 해변을 하나 꼽으라면 단연 선셋 비치 입니다. 이 곳은 가수 현아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하지만 진짜 매력은 이름처럼 해가 질 때 가야 볼 수 있습니다. 분홍 빛, 주황 빛으로 물든 하늘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 집니다. 만약 사랑하는 사람과 간다면 꼭 해질 무렵 찾아가길 바랍니다.
먹거리
오키나와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오키나와 소바는 라멘과 다르게 뚝뚝 끊어지는 밀가루 면을 쓴 게 특징 입니다. 바다 포도라 불리는 우미부도 역시 오키나와에서 먹는 음식중 하나 입니다. 여주와 계란을 볶아 만든 고야 참푸루도 오키나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가정식 메뉴 입니다. 미군 기지의 영향 때문인지 오키나와는 스테이크도 유명 합니다. 가격도 저렴해 꼭 한 번 먹어줘야 합니다. 그 외에도 스팸과 계란을 함께 먹는 오키나와 식 아침인 포크 타마고, 돼지고기 장조림 라후테, 땅콩이 들어간 지마미 두부, 오키나와 전통 도넛 사타안다기 등이 있습니다.
오키나와 여행이 처음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하고 먹어봐야 할 것들 입니다. 참고해 여행 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