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야경은 언제봐도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이런 야경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도쿄 전망대도 많습니다.
일부러 돈을 지불하고 도쿄타워나 스카이트리 등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 둘은 멀리서 봐야 예쁘니까요.
그럼 공짜로 즐길 수 있는 도쿄 전망대를 알아보겠습니다.
도쿄도청
신주쿠 니시구치의 랜드마크인 도쿄도청. 이 곳에는 지상 202m 높이의 45층 전망대에서 도쿄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북동쪽으로는 도쿄 스카이트리가 보이고 남동쪽으로는 도쿄타워가 남서쪽은 도쿄 오페라시티, 겨울 맑은 날에는 후지산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방향에 따라 입실시간이 다르며 다음과 같습니다.
- 남쪽 전망실은 10시~20시
- 북쪽 전망실은 10시~17시 30분
- 남쪽 전망실 휴무일에 북쪽 10시~20시
- 마감 30분전까지 입장
분쿄 시빅 센터
도쿄 전망대 중 비교적 높은 곳은 아니지만 이 곳은 유리에 실내가 반사되지 않게 창문이 대각선으로 되어 있으며 파노라마로 되어 있어 야경을 감상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 운영시간 9시~20시 30분
캐롯타워
산겐자야 전철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캐롯타워 역시 도쿄 전망대 중 빼놓을 수 없는 곳 입니다. 이 곳은 26층에 위치해 있으며 처음 방문한다면 레스토랑만 보이기 때문에 잘못 온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레스토랑 반대쪽에 전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운영시간 9시 30분 ~ 23시
카레타 시오도메
신바시역에서 도보 3~5분 거리에 있는 카레타 시오도메도 빼놓을 수 없는 도쿄 무료 전망대 입니다. 이 곳에서는 오다이바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레인보우 브릿지나 후지TV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46, 47층은 레스토랑 플로어로 되어 있어 전망을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바시역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고 전망 공간에는 의자나 벤치가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도쿄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11:00~23:00
호쿠토피아
도쿄 메트로 난보쿠선 오지역 5번 출구에서 바로 연결되는 호쿠토피아 17층에도 무료로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가 있는 17층은 3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관동 평야와 아스카야마 공원, 도쿄 스카이트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8:30~22:00
타워홀 후나보리
도쿄도 에도가와구 후나보리역에 위치한 후나보리 타워는 콘서트나 이벤트 등이 열리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전망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360도 파노라마 창문 밖으로는 디즈니랜드 도쿄, 하네다공항까지도 보인다는 사실.
- 운영시간:9:00~21:30
에비스 가든
에비스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 38층에도 무료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 곳은 주변에 고층 빌딩이 없어 관람하기에도 좋고 11월부터는 일루미네이션으로 물든 아름다운 도쿄의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뉴얼 된 뒤로는 도쿄타워가 보이도록 바뀌어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합니다.
- 운영시간 11:30~23:00
도쿄 야경 어디서 볼까 고민 된다면 위에 소개한 무료 도쿄 전망대 중에 골라 다녀오길 바랍니다.
당신의 도쿄 여행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