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 느낌 보정
일본영화 느낌처럼 보정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일본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도시를 비추는 장면에선 항상 위와 비슷한 색감을 볼 수 있습니다.
차가워 보이지만 따뜻한 것 같기도 하고 색이 선명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채도가 너무 낮아 색이 빠져보이지도 않고 말이죠.
위 사진의 원본 입니다. 날씨가 조금 흐린 날이었습니다. 이 번에 만든 일본영화 느낌의 프리셋은 맑은 날보다 흐린 날의 조금 더 잘 어울립니다. 이 프리셋의 이름은 핑크라고 지었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포토샵 프리셋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날씨가 쨍한 날에 담은 사진 입니다. 이 사진에 프리셋만 적용하면 보시다시피 핑크빛이 많이 돕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지 – 조정 – 색상균형에서 녹색을 조금만 추가해 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분홍끼를 조금 빼줬더니 조금 볼만해졌습니다. 여기에서 조금 더 일본 감성을 추가하고 싶다면 그레인(grain)이나 디헤이즈(Dehaze)를 조금 넣어줘도 좋습니다.
노을이 지는 사진에서도 제법 잘 어울립니다.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프리셋만 적용한 사진 입니다. 붉은 빛을 더 강렬하게 표현해 줍니다.
마냥 맑은 파란 하늘에 프리셋을 적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프리셋을 적용한 사진 입니다.
녹색이 많은 사진에 프리셋을 적용하면 정말 별로 입니다.
이 프리셋을 이용하여 보정한 사진 입니다. 워드프레스에 xmp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는 관계로 티스토리에서 받아야 합니다. 기존에 올려 두었던 다른 프리셋도 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길 바랍니다.
파일 다운 받으러 가기
라이트룸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xmp파일을 lrtemplate변환해 사용하면 됩니다.
일본영화 느낌이라고는 했지만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하여 나만의 색감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더 많은 프리셋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