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자유여행
다낭은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베트남 대표적인 휴양지 입니다. 여행사 패키지도 많지만 기본적인 정보만 알고 있으면 자유여행도 어렵지 않은 곳 입니다.
이 글은 다낭 자유여행이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 조금 더 저렴하고 알찬 다낭 자유여행을 준비하길 바라는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낭 날씨
여행을 갈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건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언제인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다낭은 온화한 온도의 열대 몬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낭은 우기와 건기 두가지로 계절을 나눌 수 있는데요. 다낭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2월 ~ 5월 초 까지로 이 시기에는 하늘이 맑고 습도가 낮아 아름다운 날씨와 함께 다낭 여러 관광지 및 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온은 우기에 비해 높습니다.
- 다낭 우기는 언제인가요?
- 9월 ~ 3월까지가 우기이며 4월부터 우기에서 건기로 차차 접어드는 시기 입니다.
- 우기라고 해서 종일 비가 내리지는 않습니다. 갑자기 미친듯이 폭우가 쏟아지는 일이 많은 정도 입니다.
다낭 항공권
다낭 여행을 계획 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뭘까요? 바로 항공권 구매 입니다. 인천에서 다낭까지 운행하는 항공사는 정말 많습니다.
비수기 때에는 20만원대에도 갈 수 있지만 성수기 때에는 100만원에 육박하기도 합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찾아 보길 바랍니다.
- 일찍 출발하는 일정을 찾아 보세요. 아침 첫 비행이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 여행에 토요일 밤을 포함하면 가격이 상당히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융통성 있게 여행하세요. 여행 성수기 전후에 며칠을 추가하면 운임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화요일이나 수요일에 출발하는 것이 주말에 출발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다낭 호텔 찾기
항공권을 구매했다면 이제 잘 곳을 마련해야 하겠죠? 다낭 호텔은 정말 많습니다. 워낙 많다보니 어디를 골라야 되나 고민이 많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몇가지만 고민하면 어렵지 않게 숙소를 정할 수 있습니다.
난 5성급 리조트를 선호한다 하는 분들은 정해져 있습니다. 빈펄 리조트, 푸라마리조트, 쉐라톤 그랜드, 풀만 리조트, 하얏트 리젠시 등이 있습니다.
이 리조트는 15~ 25만원 수준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포시즌이나 인터컨티넨털 같은 경우는 제외하고요.
난 가격도 저렴하고 루프탑 수영장도 있고 컨디션도 좋은 호텔을 찾고 싶다면 이렇게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건 구글 검색에서만 해당되는 사항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포털 사이트에선 나오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낭 호텔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때 ‘다낭 호텔’이라고 입력 하지만 구글에서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입력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루프탑이 있는 다낭 호텔’, ‘새로 생긴 다낭 호텔’ 등으로 말이죠. 이렇게 찾으면 훨씬 더 호텔 찾기가 수월 합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다낭 공항에서 호텔까지 가는 방법도 다양하겠습니다. 호텔에서 픽업을 미리 요청하는 방법도 있고 여행 상품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는 방법도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베트남 대표적인 승차 공유 서비스인 그랩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낭 여행이 처음이라면 미리 여행 상품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거나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다낭 픽업 서비스는 만원 정도로 저렴 합니다. 생각보다 공항에 관광객을 노리고 택시 사기를 치는 나쁜놈들이 많습니다. 조심하세요.
다낭 명소
다낭 여행이 처음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대표적인 다낭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케 비치
미케 해변은 다낭 여행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게 될 곳 입니다. 이 해변은 모든 관광객을 놀라게 할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앙하고 있습니다.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 뽑혔을 정도로 백사장과 푸른바다가 인상적 입니다.
마블 마운틴
다낭의 자연을 더 즐기고 싶다면 마블 마운틴도 있습니다. 이 곳은 이름처럼 대리석으로 되어 있는 산인데요.
산 안에는 불교 국가답게 곳곳에 기도를 올릴 수 있는 곳과 불상을 모셔둔 사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마블마운틴 근처에는 대리석으로 만든 공예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는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배송이 문제가 된다는 사실.
바나힐
다낭 도심에서 약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바나힐도 빼놓을 수 없는 다낭 명소 입니다. 이 곳은 식민지 시절 프랑스 사람들이 휴양을 즐기기 위해 만든 곳인데요.
지금도 그 때 사용한 오래된 프랑스 건물들이 그대로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서서히 바뀌는 기온과 풍경을 보면 또다른 다낭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겁니다. 특히 몇해전 새로 생긴 골든브릿지는 바나힐에서 무조건 가봐야 하는 포토 스팟 입니다.
다낭 다리
다낭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다낭에 있는 다리만 찾아 다녀도 됩니다. 다낭에는 드래곤 브릿지, 한강 브릿지, 쩐티리 브릿지, 투언안프억 브릿지등 다양 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역시 용의 모습을 드래곤 브릿지가 가장 인기 입니다. 다리를 따라 용 조각상이 있어 이렇게 부른데요. 추천하는 시간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9시 입니다. 이 때가면 특별한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영흥사
다낭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10km 정도 떨어진 영흥사도 빼놓을 수 없는 다낭 명소 입니다. 이곳에 가면 무려 높이가 67m가 되는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해수관음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보니 이 곳에 보이는 다낭 시내와 미케비치는 환상적인 모습 입니다. 이 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해 다낭 젊은 연인들이 데이트로도 많이 찾습니다. 만약 오토바이를 운전할 자신이 있다면 직접 운전해 가보는 걸 추천 합니다.
호아푸탄
다낭 자연 관광의 정점이라면 호우푸탄 관광지역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곳은 래프팅, 짚라인, 닥터피쉬, 마사지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즐길 수 있는 레프팅과는 비교 대상이 아니니 조금 색다른 다낭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꼭 한 번 가보세요.
다낭 명소 입장료
- 케이블카 성인- 75만동
- 뷔페 – 25만동 (선택)
- 케이블카 키 1m~ 1m30 어린이 – 60만동
- 키가 130cm가 넘는다면 성인 요금 입니다.
- 뷔페 15만동(선택)
- 케이블카 요금에는 판타지 파크 놀이공원 내에 있는 게임이 호함되어 있습니다.
- 성인 4만동
- 어린이 무료
- 무료
- 입장권 – 3만동
- 짚라인 – 5만동
- 닥터피쉬 – 3만동
- 미끄럼틀 외 – 18만동
다낭 쇼핑
다낭에서 쇼핑할 수 있는 곳들이 몇군데 있습니다. 공산품을 사고 싶다면 시장보다는 다낭 롯데마트를 추천 드리고 그 외에는 지금부터 소개하는 시장에 가보길 바랍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한시장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이 곳에서는 음식이나 과일,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 등을 살 수 있습니다.
가격은 15,000원 ~ 25,000원 수준으로 저렴합니다. 이런 곳가면 말도 안되는 흥정을 하는 경우가 많던데 적당하면 그냥 사세요.
조금 더 현지 냄새가 나는 시장을 찾는다면 꼰시장도 있습니다. 이 것도 파는 것들은 비슷하고 더 복작복작 거립니다.
야시장
다낭도 방콕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야시장이 있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3 곳중 두군데만 가도 다낭 야시장을 다 봤다 해도 됩니다.
- 선짜 야시장
드래곤 브릿지와 가까우며 이 곳에서는 야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들과 도자기나 등, 옷등 기념품 할만한 것들을 살 수 있습니다. - 헬리오 야시장
이곳은 선짜야시장보다 조금 더 활기차다고 할까요? 이 곳에서는 공연 과 함께 다낭의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호아칸 야시장
이 곳은 다낭의 많은 학생들이 찾는 야시장 입니다. 그러다보니 옷이나 악세사리, 패션과 관련된 아이템들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물론 먹을 것도 많고요.